알카텔-루슨트, 혁신적인 기업용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 출시

- ‘옴니스위치 6900’ ‘옴니비스타 2500 버츄어 머신 매니저(VMM)’ 선보여

- 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한 새로운 데이터센터 스위칭 패브릭 솔루션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1-05-27 10: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가 새로운 기업용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을 출시를 통해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기업용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은 옴니스위치 6900 (OmniSwitch 6900) 스택커블 LAN 스위치 시리즈 및 옴니비스타 2500 (OmniVista 2500) 버추얼 머신 매니저(VMM)이다.

알카텔-루슨트의 ‘애플리케이션 플루언트 네트워크’ 비전과 작년 10월 발표된 기업용 코어 스위치인 시장의 선도적인 제품 ‘옴니스위치 10K 모듈러 LAN 섀시(OmniSwitch 10K Modular LAN Chassis, 이하 옴니스위치 10K)’를 기반으로 설계된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은 혁신적인 메쉬 아키텍처 설계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해 데이터센터의 경계를 확장하여 완전한 데이터센터 스위칭 패브릭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장소와 기기에 상관없이 직원들에게 IT자원과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의 제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멀티-사이트 데이터센터, 부서별 혹은 작업그룹별 가상화 데이터센터 및 서비스 제공업체의 제품을 통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환경 등 다양한 데이터센터 구축 모델의 범위에 걸쳐 기업은 시장 선도적인 확장성과 낮은 지연 및 저전력 소비량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관리를 통해 고비용의 클라이언트 서버 컴퓨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극대화하여 솔루션의 비즈니스 가치를 더 확장 할 수 있다.

알카텔-루슨트의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은 ‘메쉬(mesh)’ 와 ‘팟(pod)’ 두 가지의 혁신적인 아키텍처로 제공된다. 데이터센터 내의 가상화는 기업이 비용 절감과 함께 서버-투-서버 트래픽을 최적화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며, 알카텔-루슨트의 ‘팟(pod)’ 아키텍처는 새로운 옴니스위치 6900 (OmniSwitch 6900) 를 통해 기업이 서버-투-서버 트래픽을 전달하는 코어 스위치에 대한 의존 없이도 고성능 스위치에 직접적으로 연결하게 하는 초고밀도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전달한다.

여러 사이트에 걸쳐 데이터센터 pod들을 함께 연결하는 알카텔-루슨트의 획기적인 ‘메쉬’ 아키텍쳐는 5 마이크로초(μs) 보다 적은 엔드-투-엔드 지연과 탁월한 복원력을 제공하며, 단 두 개의 코어 스위치로 14,000 서버 10기가 포트 이상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완전한 스위칭 패브릭을 제공한다.

또한 알카텔-루슨트의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은 버츄어 네트워크 프로파일(virtual network profile, 이하 vNP)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우선 순위, 스위치 프로비저닝, QoS 및 보안 요구 사항을 포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vNP는 패브릭 내 가상 머신의 움직임 자동화를 포함,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 지에 대한 역동적인 컨트롤과 원활한 네트워크 이해력을 보장한다. 이로써 기업은 효율적인 운영과 비용의 감소라는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애니-투-애니(any-to-any) 10 기가비트 연결성 및 40/100 기가비트 이더넷과 파이버 채널 오버 이더넷 (Fibre Channel over Ethernet, 이하 FCoE) 기능을 제공하며 SPB(Shortest Path Bridging)기술 극대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데이터 스위칭 솔루션은 다음의 제품들을 특징으로 한다.

- 10기가비트 이더넷 성능의 서버를 위한 고성능 10기가 스위치로서의 새로운 옴니스위치 6900 (OmniSwitch 6900) 스택커블 LAN 스위치 시리즈

- 새로운 옴니비스타 2500 버츄어 머신 매니저 (OmniVista 2500 VirtualMachine Manager)

표준 하이퍼바이저(Hypervisor)를 통한 가상화 머신 모빌리티 자동화 및 트래킹, 통합 제공

- 10기가비트 이더넷 성능의 서버를 위한 고성능 스위치로서의 최근 발표된 옴니스위치 6850E(OmniSwitch 6850E) 스택커블 LAN 스위치 시리즈

- 데이터센터 스위칭 패브릭 코어로서의 시장 선도적인 옴니스위치 10K 모듈러 LAN 섀시(OmniSwitch 10K Modular LAN Chassis, 이하 옴니스위치 10K)

- 자동화 컨트롤 서비스로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구현하기 위한 버츄어 네트워크 프로파일(virtual network profile, vNP)

-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성능 가시성 극대화와 표준에 부합하는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엔드-투-엔드 성능의 모니터링을 위한 알카텔 루슨트 바이탈스위트 퍼포먼스 매니지먼트 스위트(VitalSuite performance management suite)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광직 전무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기기, 데이터센터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이 기업을 위한 필수요건으로 자리잡으면서 네트워크 인프라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라며, “기업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전달할 수 있는 낮은 지연과 고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갖춘 서비스 인프라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가상화의 증가에 따라 데이터센터 스위칭은 기업 IT 전략의 핵심 부분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에 알카텔-루슨트는 애플리케이션 플루언트 네트워크 비전에 기반한 새로운 옴니스위치 6900 (OmniSwitch 6900) 스택커블 LAN 스위치 시리즈와 옴니비스타 2500 (OmniVista 2500) 버츄어 머신 매니저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하며, “알카텔-루슨트는 사용자가 기기나 위치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기업이 데이터센터를 위한 가상화된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새로운 솔루션의 출시를 통해 기업용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옴니스위치 6900 (OmniSwitch 6900) 스택커블 LAN 스위치 시리즈

데이터센터 내에서 고성능 또는 엔드-오브-로우 스위치로서 자리잡을 수 있는 고밀도의 10기가비트 스위치이다. 1RU 새시 내 전통적인 집합 스위치 또는 소형 네트워크 코어 스위치 모두로서 구축이 가능하다. 이는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 지연, 프론트-투-백 쿨링, 10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당 3.5와트 미만의 전력 소비량, 최적화된 성능을 위한 마이크로초 미만의 지연 및 최대 10기가비트 이더넷의 64포트까지 논블로킹 성능을 제공한다. 이것의 모듈러 설계는 40기가비트 이더넷 업링크와 FCI(Fiber Channel Interface) 모듈의 지원까지도 제공한다.

새로운 옴니비스타 2500 (OmniVista 2500) 버츄어 머신 매니저(VMM)

옴니비스타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일환으로, 트래킹과 가시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 내의 버츄어 머신 모빌리티 및 애플리케이션 가상화와 연관된 네트워크 관리 컨트롤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복잡성을 생성하지 않고도 가상화 머신 변경과 관련되는 필요한 모든 네트워크 프로비저닝 변경의 자동화를 준비, 조력하며 지원한다. 이러한 자동화는 데이터 센터내의 가상화 머신의 추가, 이동, 변경을 관리해야 하는 관리자의 지원과 시간에 있어 간접비를 상당히 감소시켜준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유선영 차장
02-519-917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이채영 사원
02-6250-9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