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우리 땅! 독도사랑 탐방행사’ 실시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11-05-29 14:15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 사이버독도지점은 26일(목)부터 28일까지 울릉도에서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독도는 우리땅’임을 세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제10회 독도사랑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탐방행사에는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거래고객, 대학생 홍보대사, 외국인 등 30여 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 전원이 독도 티셔츠를 입고 태극기와 사이버독도지점 깃발을 흔들며 독도에 입도해 독도 사랑과 국토수호 의지를 다졌다.

참가자 30여 명은 독도 방문 전 울릉도에 소재한 독도박물관을 방문해 독도의 역사, 환경에 대한 전시물 관람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현지주민들과 함께 세계적인 희귀식물인 ‘섬말나리동산 가꾸기 행사’를 진행하고, 독도를 수호하는 경비대원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특히 올해 독도 방문단에는 대구은행과 업무제휴한 브랜드 커피업체 ‘슬립리스 인 시애틀’의 이상혁 대표가 참가했는데, 독도경비대에 커피머신기를 제공해 지속적인 무상 커피재료 제공을 약속해 의의를 더했다.

대구은행은 2001년 사이버독도지점(dokdo.dgb.co.kr) 개점을 시작으로 매년 독도 방문 및 독도경비대 위문 행사를 비롯해 독도박물관 건립기금 지원, 독도 고유전복 복원사업지원, 독도성화대 기증, 독도 등대 근무직원에 대한 매월 부식비 지원 등 독도사랑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단순 지원 사업에 그치지 않고, 직접 ‘독도사랑모임’(doksamo.co.kr, 2008년 개설, 현 회원수 328천 명)을 개설해 회원을 모집하는 등 원조 독도 지킴이로 독도사랑운동을 체계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한편 올해로 개점 10주년을 맞이한 ‘사이버독도지점’은 현재 거래고객수 31만 명, 총수신 2,460억 원에 이르는 중견점포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채널기획부
한남식 부부장
053-740-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