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Financial Products MBA’ 무료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증권업협회(회장 黃健豪)는 오는 6월 24일부터 약 4개월동안 증권업계내 금융상품분야 차세대리더 양성을 위한 “Financial Products MBA"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최근 금융업종간 금융상품이 동질화되고 판매경쟁이 가속화됨에 따라 금융권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신 금융상품의 개발 및 판매전략 확보가 증권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금융상품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할 최고 전문가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 노력이 업계차원에서 필요한 시점이다.

동 과정은 증권사별로 금융상품분야 차세대주자를 선발하여 상품기획, 개발, 마케팅, 평가 및 관리 등 각 단계별 최고지식과 역량을 배양함으로써 금융상품분야 최고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 과정은 4개월 135시간 동안 실시되는 장기교육과정으로 총 4개의 Course (Foundation, Basic, Core, Advanced)로 구성되었으며, 선진국의 금융시장 및 신상품동향을 습득할 수 있는 해외 연수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기초학습→고급지식 습득→현장적용 등 체계화된 학습과 Case Study, 워크샵, Business Report 등 다양한 실무중심의 학습방법을 통해 현장응용능력을 배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종합적인 다면평가와 지도교수의 철저한 개별지도를 통한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증권연수원은 증권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자산관리 아카데미 등 직무부문별 차세대리더 육성 고급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sda.or.kr

연락처

증권홍보실 대리 심명수 2003-92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