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어송 라이터 박성훈의 첫번째 싱글앨범 ‘달’ 발표
- 평범한 사람이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노래
가족과 사랑, 자연과 소탈함 이라는 주제를 노래하는 싱어송 라이터 박성훈의 첫번째 싱글앨범인 “달”이 발표되었다. 달(부제: 아버지의 미소) 이라는 곡으로 타이틀을 잡은 이 앨범은 박성훈의 정식 앨범의 첫 발을 내딛는 첫 싱글 앨범이다. 노래를 좋아하면서도 일상을 살아야 했던 박성훈이 나이 마흔에 앨범을 내놓은 까닭은 뭘까? 노래의 멜로디와 가사를 음미하며 들어볼 일이다.
타이틀 곡인 ‘달-아버지의 미소’는 고향으로 내려가는 긴 기차여행 후, 플랫폼에서 활짝 웃고 계셨던 아버지의 미소가 마치 하늘에 뜬 보름달을 연상시킨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곡이며, 이제 한 가정의 아버지가 된 자신의 모습과 나의 아버지의 삶을 되뇌이며, 이제서야 그 사랑을 알 것 같다는 내용의 노래이다. 전체적으로 흐르는 어쿠스틱 사운드가 매력적이며, 박성훈의 매력적인 보이스 칼라가 돋보이는 곡이다.
두번째곡 ‘내버려둬’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인위적이고, 작위적으로 만들어가는 세태를 비판하는 내용을 담은 노래이다. Blues에 그 중심을 두고 있는 박성훈의 음악세계에 커먼 그라운드 및 봄여름가을겨울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Jane의 편곡이 곁들여져 그 맛이 깊게 배어 나오는 곡이다. 특히 음악 곳곳에 삽입된 재즈적인 요소와 후반부의 블루지한 느낌을 들으면, 박성훈의 음악 세계의 고민과 창의적인 화법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앨범에는 위에서 언급한 Jane의 Guitar 연주 외에도, 플라스틱 피플 등 언더그라운드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안재한 (Guitar), Secret jazz big band의 리더이자 피아니스트인 조상원 등이 참가하여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앨범은 5월 31일에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등을 통해 공개된다.
앞으로 박성훈은 이 싱글을 필두로, 라이브 및 차기 싱글제작에 박차를 가할 예정에 있으며, 자세한 소식은 http://cafe.naver.com/bluespar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시마뮤직엔터테인먼트 개요
프로시마뮤직엔터테인먼트는 음악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일본, 동남아, 중국, 유럽 등 해외퍼블리싱, 음반. 음원제작,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프로시마뮤직엔터테인먼트 기획실
김경실 대리
02-707-22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프로시마뮤직엔터테인먼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