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모바일 이미징·HD 오디오 기술 분석 세미나’ 21일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1-05-31 13:57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의 세미나 컨퍼런스 전문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가 6월 21일(화)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모바일 이미징·HD 오디오 코리아 2011’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IT강국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가 하면 디스플레이서치는 모바일 PC 시장의 출하량이 2014년까지 5억 3백 8십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휴대용 기기에서는 3D와 HD 오디오 기능이 핵심 필수 기술로 떠오르면서 관련 기술 업체들의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는 추세다. TV에서 시작한 3D기술은 모바일 기기, 특히 스마트폰, 테블릿 PC등에 접목되면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AR(증강현실) 기술로 진화한 모바일 이미징 솔루션은 이른 바 “스마트 AR의 시대”로 진화하기 시작했다.

멀티미디어 산업에서의 컨텐트와 앱, 서비스의 장점과 경쟁력을 가능케 하는 비디오 이미징 및 HD 오디오 기술은 통신 인프라에도 접목되어 서로 융합되기 시작했다. 시스코의 경우 최신 ‘Visual Networking Index Forecast’ 라는 자료를 통해 2014년에는 미디어의 91%가 비디오 형태가 될 것이며 그 중 50%가 HD와 3D 비디오로 구성될 것이라는 전망을 한 바 있다.

그밖에, So Act Network는 HD AUDIO™ technology Max Sound® Version 2.1을 통해 어떠한 형태의 오디오 파일이라도 엔코딩/디코딩 없이 고품질 형태로 전환하며 파일 사이즈를 최대 절반으로 줄일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출시해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진행되는 ‘모바일 이미징 HD 오디오 기술 분석 세미나’에서는 휴대폰을 비롯해 스마트폰, 테블릿 PC, e북, 네비게이션 시스템, 각종 휴대용 오디오 비디오 등 기기에 고품질의 오디오 및 비디오 이미징 기술을 구현하기 원하는 제조사와 디자인 회사, 통신 서비스 회사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제공된다.

본 세미나에서는 전자부품연구원 모바일단말연구센터, Scalado,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돌비 등 국내외 전문 기관 및 업체, 교수들이 참여하여 이 분야의 최신기술 동향 및 전망을 발표한다. 특히 테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에 필요한 이미지 캡쳐 및 유저 인터페이스기술, 오디오 코덱, 3D 어플리케이션 통합 저작툴 등 도 프리젠테이션과 데모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세미나 접수는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 02-3473-6367~9)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홍보대행 세미컴
김지희 과장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