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천 부평구와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와 인천 부평구는 두 도시가 보유한 각종 시설과 인적자원에 기반을 둔 문화·예술·체육 및 환경·청소·교통·복지 분야 등에서 교류협력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우선 시는 부평구와 인접구역(행정구역 경계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여건과 생활환경에 따른 상호 시설을 공동으로 이용하고 지역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조업, 첨단산업, 유통서비스업 등 상호 경제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며 특히 지하철 7호선 연장개통과 관련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협력방안도 강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한 연구·조사 진행시, 상호간의 긴밀한 정보교류를 통하여 공동발전을 실현하도록 협력키로 했다.
부천시와 부평구는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고 교통의 발달로 동일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어 그동안 지역문제의 해결과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평구와 정기적으로 정책협의회를 통해 각종 현안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앞서 지난 11일 시흥시와도 공동발전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근 자치단체와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통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상생 협력하고 각자 보유한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서부수도권 지역의 중심도시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는 부평구와 협약을 체결한 뒤 부평미군기지 캠프마켓과 오정동 옛 미군기지 캠프머서의 환경오염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기획예산과
담당자 이재옥
032-625-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