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지주, 제12회 구미 CEO 포럼 개최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11-06-02 14:20
대구--(뉴스와이어)--DGB금융지주(회장 하춘수)와 구미 상공회의소(회장 김용창)은 2일(목) 오전 7시30분부터 구미 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제 12회 구미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DGB금융지주 하춘수 회장, 구미상공회의소 김용창 회장, 구미시 김재홍 부시장, 구미경찰서 김동영 서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 및 CEO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서울종합예술학교 신상훈 개그MC학부 교수를 초청해 ‘유머가 이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양대 연극영화과, 미국 컬럼비아 칼리지 영화과를 전공한 신상훈 교수는 “유머는 스킬이 아닌 학습”이라고 말하면서 “유머는 새로운 형태의 ‘권위’로, 유머라는 권위를 가진 유쾌한 리더가 되자.”라고 강조했다.

이어 ‘유머란 조직의 창의력을 성장시키고 화합과 성장을 만드는 강력한 무기’라고 설명하면서 후천적 학습으로 유머감각이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특히 현실에 대한 혜안을 바탕으로, 남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유머의 중요성을 역설해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DGB금융지주는 구미 지역 CEO들의 화합과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꾸준히 포럼 및 간담회, 오찬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행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은경제연구소
053-740-7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