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릭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 2011 개최

- 기업 통신 트렌드 분석 및 소비자 유형별 통신 구축 솔루션 도입 전략 제시

- 데이터 네트워크 솔루션, 가상화 기반의 IPT, 보안, 비디오 컨퍼런스 등 다양한 솔루션 체험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1-06-08 15:32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통신 인프라 및 Traffic 증가 등으로 인해 기업통신이 점점 더 유식해지고 있다? 오늘날 기업통신 장비 트렌드에 대한 LG-에릭슨의 정의다.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 LG-에릭슨(www.lgericsson.com, CEO 이재령)이 자사의 기업통신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 2011’ 행사를 8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에서 개최했다. LG-에릭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 2011에는 약 600여명의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국내 통신 장비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해 오고 있는 LG-에릭슨은 “The Answer, LG-Ericsson”이라는 주제 아래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보안, 가상화, 모바일 오피스 등의 통신 솔루션 구축에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LG-에릭슨은 오늘날의 기업통신 시장 트렌드는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Unified Communication & Collaboration (통합커뮤니케이션과 협업), Social Networking (소셜 네트워킹), Intelligent Mobile & Applications (지능화된 모바일과 애플리케이션), Cloud Computing (클라우드 컴퓨팅)이 그것으로, 통신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여러 가지 통신수단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인해 여러 사람들과 보다 손쉽고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분석했다.

이를 기반으로 소셜 네트워킹이 활성화 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다시 모바일 기기와 애플케이션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지능화된 모바일과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이용도를 더욱 증가시키게 되며, 이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통신의 확장성과 탄력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기업 통신 시장은 이처럼 4가지 추세가 서로 맞물려 가며 이동성을 보장하는 사용자 중심의 개인화된 시스템으로 변화 / 발전하고 있다는 결론이다.

이 외에도 LG-에릭슨은 이와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의 통신솔루션 구축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화 기반의 IPT솔루션, UC 및 비디오컨퍼런스 솔루션, 보안솔루션 등 고객 맞춤형 제안 및 구축사례를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중소용량 IPT솔루션 및 백본 / 워크그룹 스위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새로 출시되는 신제품을 대거 선보임으로써 업계 최대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글로벌 통신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기도 했다.

LG-에릭슨 엔터프라이즈 사업부장 김성환 상무는 “LG-에릭슨은 국내 IP-PBX 및 키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동시에 데이터 인프라, UC 및 IPT 부가 솔루션의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최적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급속도로 고도화 되고 있는 기업통신 시장의 기술적 발전에 대응해 나가며, 고객 만족은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통신장비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에릭슨은 앞으로도 국내 기업통신시장의 방향성과 해답을 제시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릭슨엘지 개요
Ericsson-LG는 스웨덴식 혁신과 한국식 기술력의 조화로 설립된 합작 법인으로, 2010년 7월 1일에 Ericsson과 LG전자의 공동 지분으로 공식 설립됐다. 한국 최초의 상업용 전자식 전화 교환기 생산,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 그리고 VoLTE, LTE-A를 포함한 세계 최초의 전국망 LTE 구축과 같은 대한민국 통신 산업 역사의 주요 이정표를 만들어 왔고, 이제 우리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의 5G를 넘어 최고의 5G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신 사업자와의 협업으로 5G의 미래를 설계하고, 기술 리더십, 글로벌 솔루션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넥티비티를 통한 최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LG-에릭슨 홍보팀
안현철 과장
02-2005-212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SMC
김은선 부장
02-3445-3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