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위원장, KAIST에서 강연
이날 강연에서 최 위원장은 “손바닥 안에서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연결하는 스마트 사회에서는 한 사람 한 사람이 건전한 열정, 상상력, 도전정신, 사회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협력(協力)과 상생(相生)을 추구해야한다”며,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창의적 사고로 상상력을 불태우는 것은 청춘의 특권이자 의무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경쟁 심리와 성취욕이 강해 앞만 보고 달린다.”며 “동양화의 여백처럼 삶의 여유를 갖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최 위원장은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한 개인으로서는 천망불루(天網不漏), 이웃의 일원으로서는 송무백열(松茂栢悅), 조직의 구성원으로서는 화이부동(和而不同)정신이 필요하다”며 “먼저 나를 맑게 하고 동료를 배려하며, 조직과 조화를 이루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최 위원장은 “여러분과 같은 청춘이 꾸는 꿈의 크기가 바로 미래 우리나라의 크기이므로, 원대한 꿈을 키워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정책관리담당관실
장기철 사무관
750-163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