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의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 ‘베스트 오브 인터롭’ 수상

-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인터롭(Interop) 2011’ 의 데이터센터 및 스토리지 부문 <베스트 오브 인터롭> 수상

- 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해 완전한 데이터센터 스위칭 패브릭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1-06-14 10:03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가 금일 자사의 혁신적인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이 지난 5월 12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인터롭(Interop) 2011>에서 인포메이션위크 애널리틱스(Information Week Analytics)가 발표한 데이터센터 및 스토리지 부문 ‘베스트 오브 인터롭’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근 출시한 알카텔-루슨트의 새로운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은 독특한 ‘메쉬’ 및 ‘팟’ 아키텍처 설계를 비롯하여, 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해 기업용 데이터센터의 경계를 확장하는 완전한 데이터센터 스위칭 패브릭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알카텔-루슨트의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스위칭에 관해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한다. 인포메이션위크 애널리틱스의 쿠르트 마르코(Kurt Marko)는 알카텔-루슨트의 솔루션은 가장 뛰어난 설계를 갖추었으며, 극도의 확장성과 고성능, 오늘날의 가상화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클라우드 친화적인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제품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멀티-사이트 데이터센터, 부서별 혹은 작업그룹별 가상화 데이터센터 및 서비스 제공업체의 제품을 통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환경 등 다양한 데이터센터 구축 모델의 범위에 걸쳐 AaaS(applications as a service)를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극대화하여 솔루션의 비즈니스 가치를 더 확장 할 수 있다.

베스트 오브 인터롭 2011의 스티븐 힐(Steven Hill) 수석 심사위원은 “오늘날 증가하고 있는 가상화된 데이터센터에서 접할 수 있는 끝없이 확장되고 있는 IT환경은 알카텔-루슨트의 새로운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과 같은 미래 지향적인 컨셉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하며, “10기가비트 이더넷 및 컨버지드 네트워킹을 채택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알카텔-루슨트의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을 통해 그들이 다른 가상화 이니셔티브에서 기대해 왔던 것과 동일하게 향상된 성능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새롭고 대안적인 네트워킹 전략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알카텔-루슨트의 ‘애플리케이션 플루언트 네트워크(Application Fluent Network)’ 비전과 시장의 선도적인 기업용 코어 스위치인 ‘옴니스위치 10K 모듈러 LAN 섀시(OmniSwitch 10K Modular LAN Chassis, 이하 옴니스위치 10K)’를 기반으로 설계된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은 새로운 옴니스위치 6900 (OmniSwitch 6900) 스택커블 LAN 스위치와 고밀도, 버추어 네트워크 프로파일(Virtual Network Profile, 이하 vNP)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우선 순위, 스위치 프로비저닝, QoS 및 보안 요구 사항을 포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김광직 전무는 “알카텔-루슨트의 혁신적인 데이터센터 스위칭 솔루션이 ‘베스트 오브 인터롭’을 수상한 것에 고무 되어있으며, 이는 네트워킹에 있어 새로운 접근방식이 자리잡은 것을 의미한다”라며, “경쟁은 더 이상 대역폭 그 자체에 관한 것이 아니라, 기업이 확장성 높은 방식으로 서버-투-서버 트래픽을 위한 최적화된 지연 및 멀티-사이트를 포괄할 수 있도록 하는 아키텍처와의 연관성에 관해 이루어 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베스트 오브 인터롭’은 8 가지의 주요 범주에 걸쳐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하며, 100 여 개 이상의 기업이 제출한 제품을 대상으로 심사 위원들이 영향력 및 첨단 비즈니스 기술의 효율성에 가장 큰 잠재력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최종 후보를 선택했다. ‘베스트 오브 인터롭’의 결승에 진출할 제품을 정하기 위해 선정된 심사위원단은 인포메이션위크 애널리틱스의 수상 경력 편집자 및 애널리스트로 구성되었다. 데이터센터 및 스토리지 범주에서는 알카텔-루슨트와 함께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와 멜라녹스 테크놀로지(Mellanox Technologies)도 결승에 진출하였다. 베스트 오브 인터롭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www.bestofinterop.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유선영 차장
02-519-917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이채영 사원
02-6250-9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