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산업협회, 아름다운가게로 2억원 상당 의류 기증

서울--(뉴스와이어)--우리 의류산업의 발전을 위한 임무를 마친 샘플의류들이 나눔을 위해 다시 활용된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가게 본부에서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와 함께 ‘한국의류산업협회 보유 해외의류샘플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아름다운가게로 기증된 의류는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등 총 1,339점으로, 가격으로는 2억8백만원 상당이다.

이 의류들은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한국의류산업협회가 해외의 의류산업 트렌드 연구와 신제품 개발 등을 목적으로 미국 유럽 등지에서 구입한 샘플이다. 즉, 우리 의류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임무’를 훌륭히 마치고,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임무’를 다시 한 번 부여받은 셈이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공동대표는 “지금껏 우리 의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제품들이니 만큼 담겨있는 의미가 남다른데, 이렇게 다시 우리 이웃들을 위해서도 새로운 역할을 하게 되어 너무나 특별한 기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증된 의류들은 아름다운가게 내부 작업을 거쳐 서울지역 매장 한 곳과 지방매장 한 곳에서 특별판매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수익금은 모두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 정서지원 등 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김광민 간사
02-3676-1009 (1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