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소 종합대책 추진’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15일 오후 2시 시청 소통마당에서 ‘부천시 청소 종합대책’추진 정책 수립을 주제로 청소 관련 단체, 공공기관 및 시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시민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 정책의 핵심은 쓰레기의 양을 줄이고 재활용 분리배출과 쓰레기의 친환경적 저비용의 처리가 핵심이라며 ▲음식물류종량제 시행 ▲대작동 소각장 소각로 대체시설 ▲ 청소업체 위탁방식과 평가 등 시행에 있어 다각적인 검토가 필요되는 시점이라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달라는 인사와 함께 현재 MBT준공이 지연되고 있지만 수도권매립지 등을 활용하여 부천시 쓰레기 처리는 안정적으로 처리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신학대학교 김성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시 청소과장의 ‘부천시 청소 종합대책’ 추진계획 발표에 이어 전문가 5명의 청소 종합대책에 대한 발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전문가들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정책(장현정 환경부 폐자원관리과 음식물 T/F팀장) ▲자원순환(Recycle)과 우리(차광남 부천시아파트연합회장) ▲쓰레기 제로 운동에 대하여(배은숙 icoop부천시민생협 이사) ▲자원순환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며(김낙경 푸른부천21실천협의회 사무국장)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부천시폐기물처리장의 종합적인 계획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학교·아파트 등의 인센티브 지원 ▲청소업체 직원의 적정임금 보장 ▲쓰레기 줄이기 범 시민 홍보·교육 등의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편 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청소 종합대책 추진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청소과
담당자 김태현
032-625-31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