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최고위 행정 경영자 교육 ‘부천자치리더과정’ 운영

부천--(뉴스와이어)--지난 15일, 부천시는 최고위 행정경영자과정인 ‘부천자치리더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청사 내(3층 소통마당)에 직장캠퍼스를 설치하고 입학식과 함께 본격적인 학사운영에 들어갔다.

‘부천자치리더과정’은 부천시 간부공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으로 시는 지난 7일 가톨릭대학교와 협력약정을 체결하고, 오는 10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18:30~21:30), 총 16회에 걸쳐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한 각 국·소장 및 교육생 50여명과 가톨릭대학교 김용승 부총장 등 행정대학원 교수들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대학의 교육 전문성과 발전적인 기능을 최대한 잘 활용하는 것이 우리시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간부 공무원들이 낮에는 일하고 야간에 공부하는 것이 힘든 일이지만 평생학습시대인 만큼 공부에 나이나 시기를 생각하지 말고 교육을 잘 받아서 배운 리더십과 창의력을 실천으로 녹여내어 시민들의 행복으로 나눠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첫 강의를 맡은 가톨릭대학교 부총장(김용승)은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계 선진국들의 지역대학과의 협력사례를 설명하면서, “대학이 지역발전에 기여할 여지는 많다. 갈수록 지역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그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지방정부가 종합적인 기술과 교육능력을 갖춘 대학과 파트너십으로 공생적, 호혜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선진화를 앞당기는 일”이라며 지방정부와 지역대학 간에 교육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담당자 오미자
032-625-22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