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생 24일부터 8일간 사이판 봉사
- 지구촌시대 걸맞는 해외봉사로 내면성장 이룰터
- 8개 단과대학별 봉사단 국내 활동 계획도 제시
동명대학교 총학생회(회장 서경수, 컴퓨터공학과 4년) 간부 등 30여명은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8일간 사이판 일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동명대 학생들은 현지에서 ▲한국인위령탑 보수 및 페인트 칠작업 ▲마낭꼬 양로원 봉사활동 ▲학교 앞 횡당보도 3곳의 바닥 칠작업 ▲마나가하섬 해안청소 등을 통해 봉사의 구슬땀 흘리기에 나선다.
이들은 특히 사이판 NMC(Northern Marianas College) 간호학과 학생들과의 공동봉사 및 한인회와의 공동 봉사도 갖는다.
또한 사이판 시장, 관광청장과의 미팅을 통해 동명대학교와의 향후 지속적 유대강화의 초석을 마련한다.
이번 봉사 활동을 이끌고 있는 서경수 총학생회장은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국제사회 봉사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구촌 시대에 걸맞는 국제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진정한 내면의 성장을 느끼는 보람을 얻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경북 경주시 현곡면 하구2리 마을과 1교 1촌의 협약을 하여 농번기 일손 돕기, 벼농사, 밭농사와 마을환경미화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면서, 내실있는 국내 봉사도 펼칠 것”이며 “단과대학별(8개 단과대학) 봉사단을 구성하여 ▲노인복지관 ▲고아원 ▲장애자사회복지시설 ▲남˙수영구지역 관광명소 청소 등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를 몸소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