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프로스트앤설리반 수여 ‘올해의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 기업’ 선정

- 2011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ICT 부문에서 선도적인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 인정받아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1-06-21 10: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가 시장 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반이 주관하는 ‘2011년도 아시아태평양 지역 ICT 어워드’에서 ‘올해의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로스트앤설리반에 따르면, 알카텔-루슨트는 소셜 미디어로의 참여, 인력 최적화 및 디지털 업무 관리를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포괄하는 선도적인 제네시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본 수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알카텔-루슨트는 탁월한 고객 브랜드 인지도와 우수한 고객 참여 모델을 통해 지난 한해 동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 성장 속도보다 더 빠른 성장을 이루었으며, 제네시스와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간의 긴밀한 통합은 이번 수상의 주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프로스트앤설리반 아태지역 ICT를 주관하는 크리쉬나 바이디아(Krishna Baidya) 매니저는 “알카텔-루슨트는 타사와의 경쟁이 불허한 혁신적인 고객 참여 비전을 제시했으며, 강력한 리더쉽을 통해 시장 내 최고 점유율을 달성했다”라며, “제네시스는 그 동안 각 지역의 다양한 산업 군에서 중소기업 및 대기업 고객 모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해왔으며, 호스티드 컨택센터 부문에서의 확고한 입지는 이번 수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알카텔-루슨트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광직 전무는 “고객 서비스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제네시스 솔루션은 다이나믹 컨택센터의 비전을 제시하며, 그 간 다양한 업계 어워드를 수상해왔다.” 며, “알카텔-루슨트의 고객에 대한 열정과 헌신은 고객 참여에 혁신적인 성과를 전달 하는 자사의 제네시스 솔루션과 더불어,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독보적인 입지를 지속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11년도 프로스트앤설리반 아시아 태평양 지역ICT 어워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쟁 속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이며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정보 통신 업계의 기업을 대상으로 수상을 진행했다.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의 제네시스 소프트웨어 스위트는 전화, 웹, 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효율적으로 자원을 이용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고 고객 관리 목표를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셀프 서비스, 지원 서비스 및 사전 지원활동 등 자원 및 다양한 채널에 있어 고객의 대화를 처리한다.

제네시스 소프트웨어는 80 개국의 4,000 여 개의 업체 및 정부 기관에서 매일 1억 건 이상의 고객 상호 작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과 기관들은 혁신적으로 그들의 고객을 참여시킬 수 있으며, 컨택센터에서 백오피스까지 그들의 조직을 전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프로스트앤설리반(Frost & Sullivan)에 대해
성장 파트너쉽 회사인 프로스트앤설리반은 고객들이 성장을 가속화하며 성장과 혁신 및 리더십에 있어 최고의 위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장 파트너쉽 서비스는 CEO 및 전략 팀에게 강력한 성장 전략을 생성, 평가, 및 구현하는 숙련된 연구와 최상의 모델을 제공한다. 프로스트앤설리반은 6개 대륙 40개 이상의 지사에서 기업 및 투자 커뮤니티를 부흥시키며 1000여 개의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50 여 년의 풍부한 경력을 활용하고 있다. 프로스트앤설리반의 성장 파트너쉽에 가입하려면, http://www.frost.com 을 참조하면 된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부장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부장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