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장애인 재활 위한 공익상품 TV홈쇼핑 통해 선보여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1-06-23 10:30
서울--(뉴스와이어)--소비가 곧 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는 공익상품이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오는 24일 오후 3시15분부터 30분간 GS홈쇼핑을 통해 지적장애들이 생산한 공익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우리 농산물 발효원액 ‘해다미 오미자원, 복분자원’은 다운증후군 등 지적장애를 안고 있는 장애인들이 직업재활을 통한 사회참여를 돕는 ‘사회복지법인 다운회’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다. 좋은 국산 재료와 정성어린 과정을 거쳐 생산한 우수제품이지만, 마케팅이나 홍보에 능숙하지 못해 그간 판로개척이 쉽지 않았다.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상품임에도 시민들의 선택을 받기가 어려웠던 것이다.

아름다운가게와 GS샵은 이처럼 사회 공익을 위한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GS홈쇼핑을 통해 특별방송을 해오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공정무역(Fair Trade) 커피를 소개한 데 이어 이번에 ‘해다미 건강음료’을 방송하고, 또 올 하반기에도 편성을 예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연극인 손숙, 아나운서 이금희 씨 등 유명인사들이 참여해 공익상품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며, 파워블로거이자 요리연구가인 문성실 씨가 재능봉사로 참여해 직접 여름 건강에 좋은 오미자원과 복분자원을 이용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손숙 공동대표는 “우리 사회에도 그간 좋은 공익상품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들이 선택할 기회가 많지 않아 안타까웠다”고 말하고, “이번 방송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공익상품을 통한 윤리적 소비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와 GS샵은 지난 1월 협약을 맺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 장애인 단체, 친환경 단체 등에 상품개발, 마케팅, 홍보 지원 및 홈쇼핑을 통한 판매 등의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 인터넷 GS샵 ‘1% 나눔 상품’ 코너를 통해 매달 우수 사회적기업 상품 소개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김광민 간사
02-3676-1009 (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