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 세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풍성
교복전문업체 아이비클럽(대표 전영우, www.ivyclub.com)은 오는 6월 30일까지 1318 고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재능 양성을 위해 기획된 ‘미래형 교복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중 자신의 아이디어로 교복을 직접 만들어 보는 디자인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 기준은 ‘전문성’ 보다는 ‘아이디어의 참신성’에 두고 있기 때문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1318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중 전문심사위원의 1차 서류 심사를 걸쳐 20 팀이 선정되며 1차에서 뽑힌 20팀은 합숙 제작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의상학을 전공하는 대학생 언니 도우미들과 함께 실제 교복을 제작하여 완성하는 기쁨도 맛볼 수 있으며, 교복 패션쇼까지도 펼칠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패션쇼에서 전문 디자이너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은 약 1,600만원 상당의 아이비클럽 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지급 받게 되고, 2006년 아이비클럽 광고 모델(인쇄매체)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오는 8월에 개막되는 제 7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SIYFF)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제작한 ‘영화’를 공모한다. 공모작 중 본선에 오른 작품들은 영화제 기간 중 상영될 예정이며 단편 영화 제작을 직접 체험하는 영화 캠프도 함께 열릴 계획이다.
올해로 5회를 맞는 ‘대한민국 청소년 영화제’에서도 자유 주제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영상 작품을 공모하고 있다. 응모 방법은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의 작품을 VCD나 DVD 형태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이며 당선자는 9월 영화제 폐막식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상장과 제작 지원금이 주어진다.
강남 도시가스도 오는 7월 23일까지 권역 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제 4회 가스 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가스 안전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강남도시가스의 공급권역 내에 소재한 초,중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도시가스 안전 사용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입상자는 상장과 장학금 수여 받게 되며 당선작은 권역 내 구청과 전철 역사, 대형 할인 매장 등의 시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ivyclub.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리엔에이치컴 장영리 과장 776-2540
아이비클럽 마케팅팀한지영 팀장 6677-6561 / 011-661-0916
-
2008년 2월 26일 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