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일 근무제 앞두고 중고차 시장서 ‘RV·SUV 패밀리카’ 인기
- 7월부터 5인이상 20인 미만 사업장 주 40시간 근무제도 확대시행
- 늘어나는 여가시간 장거리 여행 및 레저활동용으로 ‘RV·SUV 패밀리카’ 선호
사실상 금요일 저녁부터 여가시간이 생기면서 예전 같으면 생각도 못할 주말을 이용한 장거리 여행 및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해진 셈이다. 이렇게 바뀐 생활 패턴은 이동수단인 자동차에도 영향을 미쳐 가족형 패밀리카의 강세가 점쳐지고 있다.
중고차 쇼핑몰 카피알(http://www.carpr.co.kr)은 최근 두 달간의 중고자동차 매매상담 추세를 분석한 결과, 싼타페CM, 뉴코란도, 카니발2, 쏘렌토, 뉴 스포티지, 카렌스 등 RV/SUV 차종과 쏘나타, 그랜저TG 와 같은 중대형 차량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그 중 가장 높은 매매상담을 기록한 차량은 2007년 이후에 출고된 싼타페CM과 뉴 코란도로 전반적으로SUV/RV차량의 상승세를 나타냈다. 실제 중고차 시장에서 싼타페CM매물은 2010년식 신차급 중고차 기준 2300~2700만원선, 2007년식 기준으로는 1,700~1,800만원대로 동종 타 매물보다 시세 감가율이 낮아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RV/SUV차량들은 과거에 비해 높은 평균 13~16km/l의 연비를 자랑하며, 다양해진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에서 여가활동 외에 비지니스카로도 남녀노소 만족감이 높아 최근 차종 판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넉넉한 실내공간과 6 에어백의 확대로 운전자 외 동승자들의 안전성을 극대화 하면서 패밀리카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카피알 권오호 대표는 “다음달부터 주 40시간 근무제로 주 5일 근무하는 사업체가 많아지면서 본격 여가시간이 증대되면, 유류비 부담이 적고 안전성과 공간활용성에서 뛰어난 RV/SUV 디젤 중고자동차의 인기가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7월은 여름 휴가도 함께 시작되다 보니 당분간 중고차 판매 및 구입은 RV/SUV차량의 강세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피알은 다음달 14일까지 ‘활동지향성 RV/SUV 중고차 특가전’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가족형 패밀리카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할인전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국산, 수입 SUV차량들로 이루어져 정상시세보다 최대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대리 김은정
053-651-648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