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일차 보건의료 현장의 품질을 한층 높이다
- 전국 보건진료원 대상 ‘보건진료원 보수교육과정’ 개설·운영
통상질환, 고혈압, 노인자살 등 다(多)빈도 질환과 중요 보건 이슈에 대한 사례관리 실무 능력을 높이고, 미래 고령사회 보건진료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비전을 조망해 것이 본 교육의 목적이다.
특히, 곽찬영 교수(한림대), 유규형 교수(건국대) 등 만성질환에 대한 최고의 전문가 강의를 통해 농·어촌 및 격·오지 보건진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지식이 전달되었다.
또한, 각 지역별 분임토의 및 우수사례 공유, 보건진료원 비전작성 등의 시간은 일차 보건의료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더 나은 미래를 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어 매우 의미가 깊었다.
본 교육과정은 의료 혜택이 열악한 전국의 기초 보건의료를 책임지는 보건진료원의 직무전문 역량과 더불어 지역의 건강을 선도하는 리더십을 함양하여 일차 보건의료 현장의 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진료원보수교육과정은 공공 보건인력의 역량강화를 담당하는 KOHI에서 지속적으로 개설·운영되며, 올해 연말까지 총 1,000여명의 보건진료원이 본 교육을 이수할 예정에 있다.
문의:교수실 신용애 교수(043-710-9203)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지경 대리
043-710-9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