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지하철 2호선 역삼역에 ‘숨쉬는 벽’ 조성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11-06-28 09:4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의 한 지하철역에 맑은 공기를 내뿜는 벽이 생겨 시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2호선 역삼역에 ‘숨쉬는 벽’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숨쉬는 벽’은 역삼역의 한 벽면을 파초일엽, 아이비, 천냥금 등 570개가 넘는 생화 화분으로 꾸며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맑은 공기를 제공하는 한편 마치 숲에 있는 듯한 청량감도 주고 있다.

이번 ‘숨쉬는 벽’의 조성을 가능케 한 것은 이끼를 매개체로 물을 전달하여 화분을 세로로 배치할 수 있도록 한 신기술. 역삼역은 이를 통해 역사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테헤란로의 빌딩숲에 위치한 역삼역에서 잠시나마 도심을 벗어난 듯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지하공간이라는 특성상 신선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는 숨쉬는 벽의 효용성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문만식 역삼역장은 “이번에 설치한 ‘숨쉬는 벽’ 외에도 역삼역에서는 고객행복 신문고를 설치하고 역사 전체에 대형 화분을 배치하는 등 고객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종합운동장서비스센터
담당자 장미례
02-6110-5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