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녹색 방송통신 추진협의회 개최
제3차 협의회는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방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녹색 방송통신 생태계 조성 방안을 논의하는 등 녹색 선도국가 건설에 한 발 다가서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협의회를 통해 방송통신사업자의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 국가 에너지 목표 관리 참여 실적과 분야별 환경에 따른 추진성과를 공유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녹색 방송통신 기술지원과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9대 분야 105개 사업을 대상으로 ‘녹색인증제’를 실시하고, ‘KT의 그린 IDC 구축 사업’ 등 12건의 녹색기술 및 사업을 인증한 바 있다. 특히 ‘그린 IDC 구축 사업’, ‘스마트폰 충전단자 표준화’ 등과 같은 정부의 ITU(국제전기통신연합) 국제표준화 추진 노력으로 글로벌 녹색성장 선도에 기여하고 있다.
녹색 방송통신 추진협의회는 개방과 공유를 바탕으로 ‘녹색 방송통신의 지속 발전을 통해 저탄소 녹색 국가 구현을 선도’하기로 다짐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녹색기술팀
윤희봉 사무관
750-219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