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1 복사골 중소기업 취업박람회 성료

부천--(뉴스와이어)--경기도, 부천시,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최한 ‘2011 복사골 중소기업 취업박람회’가 지난 24일 오후 부천시의회 로비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취업박람회에는 부천과 수도권에 소재한 유망 기업체 37개사(직접참여30, 간접참여7)가 참가하였으며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 1,000여명이 참여하여 462명이 면접을 받아 이 중 265명이 취업예정자로 확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청년 및 중·장년층 등 계층별 실업이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가운데 일자리지원을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행사로 개최한 이날 박람회에는 우천으로 인한 궂은 날씨에도 많은 희망 구직자들이 참여해 뜨거운 취업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관내 대기업과 유망 중소기업인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주)와 (주)우성엠엔피 채용부스에서는 현장면접을 받기 위해 구직자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진행된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지문적성검사 등 취업컨설팅과 직업능력홍보관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청년 및 중·장년층의 구직난과 관내 우수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에 일부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에도 중소기업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문제점으로 도출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구인기업 확보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일자리발굴을 추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조국제
032-625-84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