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섭 상임위원, 프랑스 통신우정규제청 상임위원과 면담

서울--(뉴스와이어)--신용섭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6월 28일(화) 14:30 한국을 방문한 프랑스의 조엘 톨레다노 상임위원을 만나 면담을 갖고 한국의 브로드밴드 구축 현황과 정책방향을 소개하였다.

신용섭 상임위원은 이 자리에서 ‘00년대 초기 정부가 초고속인터넷망 구축을 위하여 국가적 역량을 집중하고, 사업자들의 투자를 적극 유도하여 짧은 기간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간 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특히 신규 서비스를 적극 수용하는 한국의 이용자들을 위하여 현재의 광대역 통합망을 ’12년까지 1기가 상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광대역 융합망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소개하였다.

이에 대해 조엘 톨레다노 상임위원은 효율적인 경쟁체제를 통하여 성공적으로 광대역망을 고도화한 한국의 정책을 높이 평가하면서, 미래 방송통신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개념의 초광대역망을 계획하고 있는 한국의 방송통신 정책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양측은 양국간 방송통신 정책이 매우 유사성을 갖고 있으며, 방송통신 발전을 위하여 향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였으며, 이번 양자회담이 양국의 방송통신 기업간 협력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국제협력담당관실
윤웅현사무관
750-17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