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소방예산 및 회계 업무편람 활용 교육 실시

2011-06-29 11:55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윤순중)는 본부 4층 대회의실에서 소방서 자원관리담당 및 회계담당자 22명에 대해 소방예산 및 회계업무 편람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개월간 제2소방재난본부 예산장비팀이 주축이 되어 금년 1월에 발간계획을 수립하고 11개 소방서별로 지정된 주제에 대해 연구와 자료수집 및 총 4회의 검토회의를 거쳐 지난 6월 20일 발간한‘소방예산 및 회계업무편람’의 효율적인 활용과 청렴도 향상방안이었다.

제2소방재난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공직자들의 부조리가 사회문제화 되고 공직자의 청렴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인 점을 감아 본 업무편람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일선 소방서에서 깨끗하고 투명한 소방예산 및 회계업무 수행으로 소방이 도민들에게 보다 신뢰받는 계기가 되자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업무편람은 총 200부로 23개 주제, 329페이지로 구성되었으며, 지난해에 소방서 회계업무 담당자들에 대한 청렴교육 및 워크숍과정에서 전문교육 부족 및 인사이동으로 예산 및 회계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누구라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소방예산 및 회계 업무편람을 발간하자는 건의를 받아들여 제2소방재난본부가 금년도 주요시책으로 채택하고 추진한 결과이다.

한편, 제2소방재난본부 담당자는 소방예산 및 회계업무 편람은 처음 발간되어 일부 미흡한 부분이 있을 것이나 지속적으로 업무편람 내용을 보강하여 일선 소방서 예산회계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부담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배수한
031-849-29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