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일 뱀파이어 MMORPG ‘다크에덴’, 북미 수출…본격적인 글로벌화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1-06-29 14:34
서울--(뉴스와이어)--SBS콘텐츠허브(대표이사 공영화)와 소프톤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는 세계 유일 뱀파이어 MMORPG ‘다크에덴’(www.darkeden.com)이 북미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이그나이티드게임즈(Ignited Games, 대표 강한근)와 지난 28일, 북미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세계 유일 뱀파이어 MMORPG ‘다크에덴’은 아시아 지역에 이어 북미지역까지 수출이 확정됨에 따라, 우수한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 노하우를 증명함과 동시에 글로벌 퍼블리싱 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다.

북미 퍼블리셔인 이그나이티드게임즈는 북미 및 중남미에서 ‘아틀란티카’, ‘원더킹’ 등을 성공적으로 런칭·서비스 하고 있으며, 철저한 현지화 작업과 차별화된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파워풀한 퍼블리셔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유태호 대표이사는 “’다크에덴’이 이르면 오는 하반기에 북미 현지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이며, ‘다크에덴’이 가진 독특한 뱀파이어 세계관과 전쟁 시스템이 북미 유저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도록 퍼블리셔인 이그나이티드게임즈의 우수한 퍼블리싱 능력과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북미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북미 퍼블리셔인 이그나이티드게임즈 강한근 대표이사는 “’다크에덴’과 같은 훌륭한 컨텐츠를 가지고 북미 유저에게 서비스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그나이트 게임즈사의 강점인 검증된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다크에덴’의 북미시장 성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계 유일 뱀파이어 MMORPG ‘다크에덴’ 수출 계약 체결식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오는 7월 1일(금) 밤 1시 50분, SBS ‘게임쇼 즐거운세상(tv.sbs.co.kr/gameshow)’ 465회 현장소식 코너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언론홍보
류하나 과장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