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연구소, 2011년 대학생 인턴십 교육과정 운영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 전파연구소(소장 임차식)는 7월 4일부터 7월 29일까지 4주간 전파·통신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인턴십 교육은 전국 주요 대학 전파·전자·통신 관련 전공 학생들의 사전신청을 받아 최종적으로 13개 대학 32명의 대학생들을 선발하였으며,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각 학교 학사운영방침에 따라 2~6학점 내외의 학점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이론교육, 현장실습, 전문가 초빙교육 및 유관기관 방문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방송·통신·전파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교육과 공직 사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파연구소는 앞으로도 대학과의 상호협력 체제를 유지하고, 대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며, 인턴십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방송·통신·전파분야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전파자원기획과
오학태 연구관
710-64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