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정보보호 심포지엄(SIS 2011)’ 개최
정보보호 심포지엄은 매년 2천여 명의 정보보호 분야 전문가 및 학생 등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학술행사다. 지난 96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스마트 환경에서의 사이버 위협과 보안대책’을 주제로 다양한 전문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오전에는 여러 국내외 해킹방어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는 박찬암 씨와 시만텍社의 고위 관리자인 Ashish Mohindroo(아시쉬 모힌드루)씨의 초청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최근 주요 보안이슈인 DDoS, SNS, 클라우드, 금융보안, 기업보안, IT융합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보호 전략과 이슈에 관하여 6개 트랙, 총 18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화이트 해커를 양성하고 올바른 인터넷 윤리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제8회 해킹방어대회’가 같은 날 함께 개최된다. 이번 해킹대회는 지난 달 24~25일에 진행되었던 예선대회를 통해, 258개 참가팀 중 선발된 상위 10개 팀이 출전하여 경쟁하는 만큼 치열한 경합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해킹방어대회는 누구나 인터넷중계(hdcon.kisa.or.kr)를 통해 생생한 열기를 직접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행사 당일 참여한 일반 참석자들을 위해 취약점이 존재하는 웹서버를 공격해 메인 페이지를 점령하는 ‘나도 해커다’ 대회와 해킹방어대회 우승팀을 예상해 맞추는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내비게이션,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정보보호 심포지엄에 참가 신청은 7월 4일까지 SIS2011 홈페이지(sis2011.kisa.or.kr)를 통해 온라인 등록(참가비 무료)하면 된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보보호팀
이상국 사무관
750-275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