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생활공감정책 시민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지난 4월 한 달간 실시한 ‘생활공감정책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결과를 지난 6월 30일 발표했다.

작지만 시민생활과 밀접하고 시민생활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4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2건, 참여제안 3건이 선정됐다.

우수제안은 ▲홈페이지에 각종 세금관련내용을 만화로 제작 홍보(김민성) ▲공사 진행사항 안내 어플 서비스(한현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또한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오늘 아침 월례조회에서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지급됐으며, 참여제안에는 ▲홈페이지에 우편번호 기재(한현순) ▲송내지하차도를 관통하는 시내버스 증설(심미희) ▲장애인 전용주차구획 표시 개선(김호진) 아이디어가 선정되어 문화상품권 3만원이 지급됐다.

한편, ‘생활공감정책 시민아이디어’ 공모는 부천시민, 관내 기업체 임직원, 관내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부천시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시민생활과 밀접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아이디어 △행정운영의 능률화 및 경제화 방안 △시정과 관련된 기술개발 등으로 현저한 예산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항 △시세 및 세외수입 증대 방안 △시 자치법규 개정을 통한 대 시민 행정서비스 향상 방안 △기타 시정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등 6개 분야에 대하여 공모가 이뤄졌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기획예산과
담당자 서헌종
032-625-25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