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제1회 대학생 마케팅 경진대회’ 및 ‘제1회 VMD 디자인 공모전’ 진행

뉴스 제공
현대백화점 코스피 069960
2011-07-04 08:53
서울--(뉴스와이어)--현대백화점은 UCC, SNS 등 온라인 신 매체에 익숙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만 20세~35세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제1회 유플렉스(U-PLEX) 대학생 마케팅 경진대회’와 ‘제1회 유플렉스(U-PLEX) VMD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1회 유플렉스(U-PLEX) 대학생 마케팅 경진대회’는 4년제 대학생(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7월 14일까지 현대백화점 U-PLEX 홍보 아이디어 제안서와 홈페이지(www.ehyundai.com)내 지원서를 기간 중 우편 접수하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은 1차 예선(서류 심사) 및 2차 예선(프레젠테이션)을 거쳐 2개팀(혹은 개인)을 결선 진출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팀(혹은 개인)에게는 100만원의 마케팅 활동비를 각각 지원한다.

결선 참가자들은 오는 8월에 10일간 U-PLEX 홍보 제안서에 기재된 아이디어를 실행하며 1:1 대결을 펼치며, 동영상(UCC)나 SNS, 오프라인 홍보 등 영역 제한 없이 각종 홍보물과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며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제 2회 대회에서 결선에 자동 진출할 수 있는 특혜를 준다. 또한, 1회 대회 우승자가 2회 대회 연속 우승시 장학금 200만원, 3회 대회 연속 우승시 장학금 300만원을 수여함으로써 혜택을 더하고 있다.

또한, ‘제1회 유플렉스(U-PLEX) VMD 디자인 공모전’의 참가자격은 만 18세~35세의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인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7월 12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7/12일 우편소인 도착분 유효)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7월 22일에 디자인 콘셉트와 관련된 프레젠테이션 및 질의응답이 이뤄지며, 7월 말에 최종 합격 ? 峠Η?예정이다.

VMD는 매장의 여러 가지 장식이나 조명 등에 이르는 인테리어(interior) 부문을 모두 포함시킨, 전체 시각적인 연출효과를 뜻하는 말로, 디자인 대상은 유플렉스 매장 내 기둥, 엘리베이터, 계단유리면, 입체조형물이며, ‘젊음 · 창의성 · 열정’ 테마에 맞춰 그래픽 디자인과 입체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기존 백화점 VMD와는 차별화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여부 50%, U-PLEX의 브랜드 콘셉트와 연령에 적합한지 30%, U-PLEX에 제작 및 설치가 현실적으로 가능한 지 20%다.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각 1팀 및 가작 5팀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시상하며, 대상 1팀에게는 현대백화점 신촌, 중동, 목동, ? 諭망?SPAN>(8월 오픈 예정) U-PLEX 4개점 VMD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최원형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이번 공모전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들은 실제 현대백화점 U-PLEX에 적용될 예정”이라며, “유행에 민감하고 다양한 개성 표출이 가능한 젊은 세대들이 현대백화점 영패션 전문관 U-PLEX의 홍보의 주체가 되어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행동지향적 마케팅의 일환이다”라고 전한다.

현대백화점 U-PLEX ‘제1회 유플렉스(U-PLEX) 대학생 마케팅 경진대회’와 ‘제1회 유플렉스(U-PLEX) VMD 디자인 공모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hyundai.com)와 블로그 (http://blog.naver.com/wishngift),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eHYUNDAI) 트위터 (http://twitter.com/ehyundai_tweets)를 참조하거나 이메일(diapink@ehyundai.com)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ehyundai.com

연락처

현대백화점
이원룡 과장
02-3416-56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