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항고혈압제 디오반 320mg 고용량 제형 출시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1-07-04 09: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노바티스(주)(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 이하 ‘한국노바티스')는 7월부터 ARB계 항고혈압제 디오반(성분명: 발사르탄) 320mg 제형을 국내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새로운 고용량 제형 출시로 목표 혈압 도달을 위해 디오반 1일 최대용량인 320mg까지 증량이 필요했던 국내 환자들에게 효과적이고 편리한 치료 대안을 제시하게 되었다.

디오반 320mg은 경증부터 중증도의 고혈압 치료에 있어서 혈압 강하 효과가 모두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오반 320mg는 기존160mg 에 비해 전반적으로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를 보였으며, 확장기 혈압과 수축기 혈압 모두에서 더욱 효과적이었다. 또한 이상반응에 있어서 기존의 160mg 과 유사했다.

동반질환이 있는 고혈압 환자에게서도 디오반 320mg은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 연구에서 디오반 320mg은 제 2형 당뇨병을 가진 고혈압 환자에서 혈압에 관계 없이 단백뇨감소 효과를 나타냈으며, 대사증후군을 가진 당뇨전단계 고혈압 환자의 hsCRP(고감도 C반응 단백질: 심장질환의 위험도 평가 및 예후를 추정하는 지표) 수치를 감소시켰다. 당뇨병을 가진 고혈압 환자의 총 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수치도 유의하게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노바티스의 에릭 반 오펜스 사장은 “디오반 320mg 출시로 디오반 제형이 저용량인 80mg부터 160mg, 320mg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해져 고혈압 환자들과 의료진이 더욱 편리하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출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ARB계 항고혈압제인 디오반의 명성을 국내에서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2001년 국내 허가된 디오반은 본태성 고혈압, 심부전, 심근경색 후 사망 위험성 감소를 적응증으로 하는 80mg, 160mg 이 있으며 이번에 본태성 고혈압을 적응증으로 하는 320mg 이 추가로 출시됐다. 디오반은 풍부한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효과에 대한 임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ARB계 항고혈압제다. 지금까지 전세계 6천5백만명 이상 환자들이 디오반 복용을 통해 혈압 강하 효과와 심부전이나 심근경색 후 사망위험 감소 효과를 누렸다. 혈압을 낮추면, 뇌졸중 발생과 신규 당뇨병 발생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노바티스는 고혈압치료제로 디오반과 함께 항고혈압 복합제 ‘엑스포지’와 ‘코디오반’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김하연 팀장
02-768-9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