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美 클라우드 핵심 기업 ‘옵소스’ 인수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이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미국의 ‘옵소스(OpSource)’ 를 인수했다.

옵소스社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버지니아, 영국, 아일랜드, 인도 등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600여개 이상의 기업, 서비스 프로바이더, SaaS 독립 서비스 기업들이 옵소스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및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이멘션데이타는 본사 CEO직속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비즈니스 본부를 신설, 금번 옵소스를 배치시키고 다이멘션데이타의 주요 기술인 가상화, IT통합,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매니지드 서비스 및 호스팅, IT 아웃소싱 등과 함께 결합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전략을 가속화 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CEO인 브렛 도슨(Brett Dawson)은 “옵소스는 전세계 다이멘션데이타의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요구를 즉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인프라 및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이는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완성시킬 것”이라고 인수 배경을 밝혔다.

옵소스 CEO인 트렙 리안(Treb Ryan)은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소감을 밝히며 “클라우드를 위한 아키텍처 디자인과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매핑 시키는 것은 기업의 전체 IT 인프라간 상호의존성 및 리스크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필요하며 아주 어려운 일이다. 다이멘션데이타의 전혀 다른 기술, 여러 지역에 걸친 IT 통합에 대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는 완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아키텍처로 진화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옵소스 (OpSource)

2002년 설립된 옵소스는 기업의 비용 절감 및 IT 인프라 지원을 위한 클라우드와 매니지드 호스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SAS 70 Type II, PCI DSS Level 1, European Safe Harbor 인증을 획득했고, 캘리포니아, 버지니아, 영국, 아일랜드, 인도 등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www.opsource.net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옵소스: http://opsource.net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