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기업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전환 위한 데이터센터 성숙도 모델 발표

- 데이터센터 전환을 위한 로드맵 및 전략 수립의 단순화 지원

2015-04-17 09:29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다이멘션데이타는 최근 기업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시 필요 용량 및 주요 작업을 도출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센터 성숙도 모델을 발표했다.

광범위한 범주의 데이터센터 요소에 대한 평가가 가능한 다이멘션데이타의 데이터센터 개발 모델 (Data Centre Development Model)은 보다 민첩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가이드 라인 및 실행 계획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졌다.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의 데이터센터 담당 임원인 스티브 주버트(Steve Joubert)는 “전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애널리틱스 및 클라우드로 인해 기업 간 IT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거대한 영향력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센터는 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우리가 만난 모든 고객들은 자사의 데이터센터를 비즈니스 요구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로 변환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안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고 말했다.

기존의 데이터센터 영역을 넘어서 클라우드, 네트워킹, 보안으로 확장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모든 영역을 하나의 전체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이다. 한 영역이 변화하면 또 다른 영역에서도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아직도 대다수의 IT 부서는 지나치게 세분화 되어 있어, 해당 부서에서 실행하는 프로젝트가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다른 조직 내 인프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를 정하는 것도 쉽지 않은 실정이다.

주버트는 “실제로 IT 프로젝트의 기반이 되는 네트워크에 대한 점검과 전략의 부재로 인해 가상화 및 통합 인프라 프로젝트 진행시, 실제 지출이 초기 예상 비용의 3배를 초과하는 경우도 보았다”면서 “이러한 문제점들을 고려하여 데이터센터 개발 모델을 만들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우리의 고객들이 차세대 데이터센터의 전체 영역에 대한 새로운 운영 모델로 변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며, 기술의 발전이 방해 요소가 아닌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차별화 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멘션데이타의 데이터센터 개발 모델은 미래의 데이터센터 구축에 필요한 요구사항들을 반영한 이상적인 모델로 워크샵을 통해 고객 데이터센터의 11개 주요 요소에 대한 현재 상태(as-is)의 점검 결과와 향후 (to-be)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요소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실용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로드맵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다:

조직 내 인프라 간의 차이를 점검

데이터센터의 운영과 관리에 대한 최적의 운영 모델을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

퍼블릭 클라우드, 호스팅 그리고 코로케이션 중 비즈니스의 가치 창출이 가능한 최선의 방법을 제공

데이터센터 변화에 따른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며, 모든 부분에 대한 보안 요소를 포함

주버트는 “이미 많은 조직들이 다이멘션데이타의 데이터센터 개발 모델을 통해 놀라운 비즈니스 성과를 얻고 있다”면서 “고객 중 한 곳은 가상 데이터센터의 구축에 있어서 통합 및 디자인의 효율성을 높여 부동산 비용의 30%를 절감”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또 다른 고객은 클라우드 자원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최종 사용자들에게 75%나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소개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