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로봇, 계절별 제품 색상에 대한 소비자 기호 조사 발표

- 고급스러우면서 시원한 느낌의 무채색 제품 선호 경향 두드러져

뉴스 제공
마미로봇
2011-07-04 15:55
하남--(뉴스와이어)--“로봇청소기는 청소해야 멋~ 색상대로 골라야 맛!”

색상은 곧 향기이다. 향기 못지않게 색상이 중시되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향수다. 실제로 향수는 트랜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색상과 향기로 구매력을 돋구기 때문에 컬러마케팅의 바로미터로 인식되고 있다.

최근에는 IT가전들도 컬러마케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올 여름 키워드는 “색상”이라는 전망까지 나온다. 기업들도 계절별, 세대별 소비자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을 찾기에 분주하다.

로봇청소기 전문기업 마미로봇은 지난 1월과 6월에 판매된 자사제품 가운데 계절별 색상에 대한 소비자 기호의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흰색, 실버, 티타늄 등 무채색과 와인, 라임, 오렌지 등 컬러에 대한 구매변화를 분석한 결과 무채색의 비율이 1월 14%에서 6월 26%로 2배 가까이 늘어나고 와인색상은 8%, 오렌지색상 3%, 라임 색상이 1% 정도 줄었다.

대체로 컬러보다는 고급스러우면서 시원한 느낌의 무채색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난 것이다. 이는 로봇청소기의 품질과 기능만큼이나 소비자의 기호를 맞춰나가는 기업의 대응이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마미로봇의 신제품,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뽀로’는 거미가 거미줄을 치듯이 방의 크기와 형태를 분석하고 청소하는 SSW(Spider Spinning Web)청소기능이 있다. 또, 사이클론 진공흡입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고 6가지 색상으로 고르는 맛까지 있어 현재 소비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마미로봇 뽀로K7은 소형가전분야에서 아이디어 제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로봇청소기와 무선진공청소기가 일체형으로 출시되어 로봇청소기가 혼자서 바닥을 청소하는 동안 사용자가 손쉽게 핸디청소기로 창틀, 컴퓨터, 책장 등을 청소할 수 있다.

마미로봇 개요
(주)마미로봇은 최첨단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조회사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마미로봇 로봇청소기를 출시,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 있는 개인서비스용 로봇전문기업이다. 2011년 현재 해외 5개국(미국, 일본, 유럽, 중국,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한류의 최일선에서 한국제품의 해외 보급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가정용 청소로봇을 기반으로 미용실청소로봇, 호텔 및 병원용 청소로봇 등 다양한 전문서비스용 로봇을 개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mirobot.co.kr

연락처

마미로봇
양대성 대리
031-793-8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