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저비용 블랙박스 기록기용 고속-쓰기 메모리 발표

- 검증된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를 위한 초고속 페이지-쓰기 시간을 통해 긴급 데이터 스토리지 설계 간소화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 종합 반도체사이자 전자 제품용 EEPROM 메모리의 세계 선도적 공급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가 갑작스러운 사고 발생시 중요 데이터를 저장하는 독창적인 초고속 기록 기능의 메모리 신제품을 발표했다. 주요 용도는 갑작스러운 전력 고장 사고시 시스템 데이터 복구, 장비 고장 또는 사고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랙박스’ 기록기 등이다.

M35B32 EEPROM을 적용한 시스템은 단 1ms (millisecond) 안에 상당한 양의 중요 정보 (2Kbit)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고장 또는 사고 발생이 감지되었을 때 대응할 수 있다. 이 초고속 데이터 스토리지는 전력 고장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전력공급 전압이 사용 불가능한 수준으로 낮아지기 전에 시스템 복구에 필요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이러한 고속 메모리가 사용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게임, 배터리 전원 장치, 계량기, 스마트-그리드 장비, 산업용 시스템, 의료 기기 등이 있다. 경쟁되는 비휘발성 메모리들과 비교할 경우, M35B32은 표준 32K비트 EEPROM보다 약 40배 빠르며, 플래시와 동일한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전력량이 플래시의 1/10 정도인 ST의 신제품 메모리는 설계자들이 전압 공급 장치 백업용 커패시터를 시스템 전원이 갑자기 사라지더라도 메모리가 쓰기를 완료하는데 충분한 1/10 정도 수준으로 규정할 수 있다. 이는 다시 말해서 비용과 PCB 공간 모두를 크게 절감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M35B32의 EEPROM 기술은 고속 FRAM 기술과 비교하여도 비용 및 품질 측면에서 뛰어나다.

M35B32는 이벤트 기록 및 일반 시스템용 EEPROM 등 2개의 섹터로 분할 가능한 32K비트 용량을 제공한다. 섹터 크기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춰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다. 256바이트의 큰 페이지 크기는 대용량 데이터를 단일 페이지-쓰기 사이클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벤트 기록 섹터를 할당할 경우, 이 정보를 1ms 이내에 프로그램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시스템 성능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줄여준다. M35B3는 표준 SPI 시리얼 연결을 통해 액세스되기 때문에 표준 SPI 시리얼 메모리를 바로 대체할 수 있다.

M35B32은 현재 SO8N, TSSOP8, FPN 2mm x 3mm 콤팩트 표면-실장 패키지로 양산되고 있으며, 1,000개 공급물량 기준으로 개당 가격은 0.65달러이다. 대량주문에 대해서는 별도의 가격 조건으로 제공 가능하다. 차량-인증 디바이스는 2012년 초에 발표될 예정이며, 자동차 ABS 등과 같은 장비의 설계를 단순화시킬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정호 차장
02-3489-0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