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전파관리소, 어린이를 위한 2011년 ‘Summer Radio Camp’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소장 박윤현)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전파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1년 7월 18일부터 7월 29일까지 10일간에 걸쳐 전국 14개 지역에서 ‘Summer Radio Camp’를 개최한다.

‘Summer Radio Camp’에서는 전파의 원리에 대한 기본 개념 교육, 로봇 시연, 어린이 전파방향 탐지대회, 아마추어 무선교신, 전자기기 제작 체험 등 직접 전파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실시되고,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녀·소녀 가장, 사회복지시설 아동들을 초대하여 일상생활속의 다양한 전파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전파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미래의 핵심자원인 전파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고취시키며,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이며,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 인터넷 참가신청 : http://www.crmo.go.kr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전파관리과
정증성 사무관
3400-22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