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전국정보과학올림피아드 10일 동명대서 개최

- 초 중 고 및 일반인 700여명 7개 부문서 기량 겨뤄

부산--(뉴스와이어)--동남광역경제권 산학협력거점인 부산 동명대학교는 오는 7월 10일 전국 초중고생 및 일반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제19회 TU 전국 정보과학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초중고교생과 일반인 등 모두 700여명이 참가해 정보과학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날 대회는 오전 9시부터 동명대학교 제1정보통신관에서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E-비지니스 ▲정보논술 ▲인터넷해킹대응(고등부) ▲CAD(일반부) 등 총 7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인터넷 해킹 대응’ 부문도 포함돼 최근에 급증한 인터넷 해킹 피해 사례와 관련 그 의미가 더 깊다.

또한 지난회와는 다르게 이번 제19회 부터는 초중학교 컴퓨터활용부문은 삼성SDS에서 진행하는 E-TEST시험으로 대회개최 후 관련자격증을 받으므로 수험생은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게 된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관련분야 대학 진학 시 특기자 전형의 수상 경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특히 동명대에 진학 시 최대 입학금 및 1년간 수업료 전액을 면제해 주는 등 혜택도 다양하다.

이번 대회의 목적은 정보과학교육을 대중화하고 창의적인 컴퓨터교육 프로그램의 개발능력을 신장시킴과 아울러 정보과학문화의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장차 이 나라를 이끌어 나갈 최첨단 정보과학 분야 미래의 리더를 양육 하는데 이바지함에 있다고 대학 관계자는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TU 전국 정보과학올림피아드 홈페이지(http://cafe.tu.ac.kr/olympiad )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부산광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지방노동청, 부산종합고용지원센터, KNN, TBN한국교통방송, (사)전국컴퓨터교육협의회, (주)엠듀에서 후원하고 (주)아카데미소프트, 부산서적에서 협찬한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