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나눔재단, 출범 이후 첫 나눔 활동 실시
- 7월 12일 ‘세정나눔재단 장학금 전달식’ 개최
- 저소득층의 우수학생 25명을 선발, 3000만원 장학금 지급
- ‘제1회 부산실버영상제’ 후원 등 노인 문화 형성에도 앞장
세정나눔재단은 실제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돌아가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가을학기 준비에 앞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산시청과 부산시교육청 등 관공서와 세정나눔재단 임원진들로부터 추천받아 선발된 장학생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고교생 15명과 대학생 10명으로 각 100만원과 1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장학금을 받은 이동영 학생은 “장학금을 받은 만큼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목표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누나와 생활하고 있는 이동영 학생은 집안 살림까지 도와야 하는 다소 어려운 가정 환경 속에서도 전교생 550명 중 학업 성적이 상위 1%에 해당하는 모범 우수 학생이다.
박순호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자신의 목표를 뚜렷이 하고 미래에 대한 열정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나아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세정나눔재단 박순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박상호 (주)신태양건설 회장, 장병윤 국제신문 논설실장, 진용성 부산일보 광고부국장 등 지역유력 인사들로 구성된 세정나눔재단 이사진 1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세정나눔재단 측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학생들이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장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세정나눔재단은 부산시,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 부산시설공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부산시청자 미디어센터에서 주관하는 ‘제1회 부산실버영상제’를 후원하는 등 고령화 시대의 노년층 문화욕구를 수용하고 노인문화 형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세정 개요
(주)세정은 인디안을 비롯한 10여개의 패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패션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ejung.co.kr
연락처
(주)세정 광고홍보실
대리 김미영
051-510-5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