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가협회, 2011 제16회 대한민국건축사진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한국건축가협회
2011-07-15 13:36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이상림)는 건축물의 조형과 공간에 대한 체험을 시각적으로 재현하고 공유함은 물론 나아가 일반인들이 건축을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16회 대한민국건축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건축가협회는 매년 공모전을 통해 건축의 또 다른 매력들을 발굴해 왔으며 특히 지난 1996년(제1회)부터 2010년(제15회)까지 총 87작품(입선작 제외)을 선정, 건축사진문화 육성에 큰 기여를 해왔다. 또한 지난 2010년에는 약 300개가 넘는 작품이 출품,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는 작년부터 등록비를 대폭 낮춘(2만원에 최대 3작품까지 출품 가능) 결과로, 올해도 이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참가자들의 참여를 적극 독려할 예정이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인“집”으로 정했다. 본 공모전 대상으로는 건축과 사진에 관심 있는 사람이 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7월 18일(월)부터 9월 16일(금)까지며 작품접수는 우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공모전 시상 내역으로는 최우수상 1점 100만원, 우수상 2점 30만원, 장려상 3점 상금 20만원 및 협회장상이 각각 주어진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2011 대한민국건축문화제 기간 동안 전시돼 대중과 만나게 된다. 아울러 건축문화제 작품집에도 게재되는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본 공모전을 주관한 한국건축가협회 공공사업위원회 노윤경 위원장(우리동인건축사사무소 대표)은 “매번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접수 되고, 참여하는 인원도 증가 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본 사진 공모전이 건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시간으로 발전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건축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과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건축가협회 홈페이지(http://convention.kia.or.kr)나 전화(02-741-1584)로 하면 된다.

한국건축가협회 개요
한국건축가협회는 이 시대 이 땅의 진정한 건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건축가들의 전문 단체이다. 우리협회는 건축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 시키고, 건축가들의 위상을 높여 건축문화 창달에 능동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건축에 대한 사회인식을 고양 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기 위하여 지속저긴 건축행사와 교육, 홍보, 출판, 국내외 정보교류를 시행하는 한편, 이러한 결과를 기록하고 역사를 정리함으로써 건축을 발전시키고, 궁극적으로 건축이 우리 문화의 주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단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ia.or.kr

연락처

(사)한국건축가협회 홍보팀
차주헌
02-741-15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