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환경재단, 눈으로 느껴보는 환경 ‘이미지업 에코업 캠페인’ 추진

서울--(뉴스와이어)--‘환경, 감성과 공감을 만나다!’

(재)국토환경재단에서는 국민의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증대를 위해 시각적 공감캠페인 ‘이미지업 에코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미지업 에코업’은 누구나 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이미지 도서관이다. 코바코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데상트코리아 등 일반기업 및 기관이 제작한 환경보전이미지들을 제휴하여 일부지역에 국한되지 않도록 온라인 커뮤니티에 업로드하여 환경에 대한 여러가지 느낌과 메시지를 한 곳에 모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재)국토환경재단은 이미지업에코업의 원활한 공감활동을 위해 생활실천캠페인과 환경이미지 제작으로 개발제한구역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매월 뉴스레터를 통해 업로드 되는 캠페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 캠페인에 직접 참여 해볼 수 있는 환경봉사활동 에코블로거는 환경에 대한 자각심과 정보습득을 위한 자발적 참여의 좋은 예가 되리라 본다.

또한, 캠페인 홍보를 위해 운영 중인 싸이월드선물가게 에코심상은 환경과 개발제한구역 보전의 테마로 배경 아이템을 제작, 판매 수익금 전액을 지구촌 나눔을 위한 사랑의 우물파기에 후원하고 있다.

(재)국토환경재단 이경율이사장은 “환경캠페인 이미지업 에코업으로 하나된 환경이미지들을 통하여 시각적인 재미와 공감이 더해져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전환을 위한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며 캠페인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국민적 호응을 기대하였다.

우리가 밟고 있는 이 땅은 바로 우리가 살아가며 보호 보존해야 할 터전이며, 미래이다. 수많은 환경파괴와 오염으로 얼룩진 지금의 우리에게는 환경보존과 안정의 뜻으로 하나 될 수 있는 공감과 화합의 계기가 필요하다.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시각적 환경캠페인 ‘이미지업 에코업’을 통하여 환경의 뜻을 즐기고 이해함으로 우리 모두의 마음속 깊은 곳에 밝은 미래가 그려지기를 희망해본다.

국토환경재단 개요
(재)국토환경재단은 국토해양부 제151호로 허가받은 환경전문기관으로 우리 국토의 효율적인 운영과 보전을 위한 환경기금을 조성하여 개발제한구역을 포함한 산림과 녹지에 대한 교육, 홍보, 분석, 연구사업을 전개하고 친환경사업을 통한 환경보전과 개발의 균형 잡힌 이익을 창출,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등 사회 각 분야와 환경이 함께 상생하는 길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cofund.or.kr

연락처

(재)국토환경재단 홍보/기획팀
정용훈
02-587-2666~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