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으로의 울림 그 두번째 이야기

- 시각적 공감캠페인 시즌2! 눈으로 보는 환경이야기 ‘그린아이’

서울--(뉴스와이어)--(재)국토환경재단에서는 개발제한구역의 중요성과 환경보존에 대한 인식증진을 위해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환경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0년에 시작된 이 캠페인은 다양한 컨셉의 환경이미지를 국토환경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메뉴를 개설하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공유공간을 만들어 친근하게 공감을 유도하고자 하는 시각적인 환경캠페인이다.

현재까지의 시즌1 “이미지업에코업”에서는 코바코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데상트코리아, 창호지와 제휴하여 “공익광고제”, “농어촌경관콘테스트” 등의 각종 수상작들을 무상으로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70명 이상의 환경봉사자가 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직접 작성한 재활용과 환경실천방안의 글들을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캠페인 안내와 환경정보에 대하여 함께 전달하고 있다.

또한,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선물가게에 환경보존 컨셉의 미니홈피 배경을 제공하여 약 2000개 이상의 판매성과를 이루었으며, 국토환경재단에서 직접 제작한 개발제한구역 작품이미지로 지자체와 각 환경기관 단체에 정기적인 개발제한구역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토환경재단의 홍보팀에서 제작한 150개 이상의 환경보전 이미지와 함께 참여기관의 제휴 중인 약 55개 환경이미지가 온라인에 게시 되어 하루 천명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국민들의 수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 되었던 “이미지업에코업”이 이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며, 시즌2 “눈으로 보는 환경이야기, 그린아이”가 그 또 다른 시작을 알리게 된다.

이 시즌2 에서는 환경과 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좀 더 친근하게 다가서고자 “눈으로 보는 환경이야기, 그린아이”로 캠페인명을 변경, 학교와의 학업 교류와 봉사활동 진행 등 보다 가까이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에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의식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재)국토환경재단의 이경율 이사장은 “교육이란 주입적인 가르침보다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야 한다.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진화된 공감캠페인이 환경보존에 대한 자발적 참여의 계기가 되어 학생들의 자각심과 정보습득을 위한 좋은 예가 될 것이다”라고 올바른 환경교육의 이해와 그린아이의 경쾌한 시작을 이야기 하였다.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높지만 주입식 교육이 우선인 현실 속에 제대로 된 가치관을 심어주기는 어렵다. 눈으로 보는 환경이야기 “그린아이”를 통해 지금껏 접해보지 못한 시각적인 재미와 공감을 더하여 학생들의 눈으로 직접 환경의 소중함과 보전을 알리고 서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여 본다.

국토환경재단 개요
(재)국토환경재단은 국토해양부 제151호로 허가받은 환경전문기관으로 우리 국토의 효율적인 운영과 보전을 위한 환경기금을 조성하여 개발제한구역을 포함한 산림과 녹지에 대한 교육, 홍보, 분석, 연구사업을 전개하고 친환경사업을 통한 환경보전과 개발의 균형 잡힌 이익을 창출,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등 사회 각 분야와 환경이 함께 상생하는 길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그린아이 페이지: http://www.ecofund.or.kr/f/board.php?board=eco05
재단 해피빈: http://happylog.naver.com/ecofund.do

웹사이트: http://www.ecofund.or.kr

연락처

(재)국토환경재단 홍보/기획팀
정용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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