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AID, 생산 가능한 256Gb HLNAND 플래시 메모리 기기 선보여

- 고집적 HLNAND 기기는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메모리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뉴스 제공
MOSAID Technologies
2011-07-22 13:28
온타리오 오타와 --(뉴스와이어)--MOSAID Technologies Inc.(TSX: MSD) 는 생산이 가능한 256Gb HLNAND™ (HyperLink NAND) 플래시 메모리 반도체 칩을 엔지니어링했다고 발표했다. 고속, 고집적의 256Gb MLC (멀티 레벨 셀) HLNAND MCP (멀티 칩 패키지)는 기업 데이터 센터 및 고성능 계산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대용량 저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MOSAID의 연구 및 개발 담당 부사장인 Jin-Ki Kim는 “당사의 256Gb HLNAND 플래시 기기는 현재 시판되는 가장 빠르고, 고집적이며 최고의 성능을 보유한 플래시 메모리 기기 중의 하나이다. 생산 가능한 256Gb HLNAND 기기의 샘플을 만듦으로써, HLNAND 를 비용 효율적으로 유연하게 고수율로 제조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HLNAND가 대역폭의 저하 없이도 대용량 메모리로 확장이 가능한 고성능의 포인트-투-포인트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HLNAND에 대한 상당한 관심이 목격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플래시 메모리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업 IT 투자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다. Gartner 보고서에 따르면 대기업들이 2012년까지 역동적인 클라우드소싱팀을 배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라우드 컴퓨팅에서는 기업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고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탄력적인 데이터 센터 프로비져닝을 수용하기에 충분할 만큼 탄력적인 기업 저장 인프라를 필요로 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가 부상함에 따라, 기업 IT 환경의 획기적인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MOSAID의 HLNAND 그리고 SSD (Solid State Drives)와 같은 고성능 플래시 메모리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HLNAND 256Gb 플래시 메모리 기기는 8 개의 업계 표준 NAND 플래시 칩과 1개의 MOSAID 고유의 ASIC 인터페이스 칩으로 이루어진 9 개의 다이(die)가 집적된 MCP 로 패키지되어 있다. 이 설계는 4 개의 뱅크에 고르게 분포된 모놀리식 32Gb MLC 토글 모드 또는 32Gb MLC 레거시 비동기식 NAND 플래시 칩을 지원한다. 인터페이스 칩은 외부 고속 HyperLink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각 플래시 뱅크를 자동으로 그리고 독립적으로 제어한다. 이 설계는 커맨드와 리지스터 데이터의 신뢰성과 무결점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하기 위해 ‘커맨드 패킷(Command Packets)’의 조그만 오류도 제거하는 EDC (오류 탐지 코드)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기는 사용자에게 2048B, 4906B, 8192B 의 다양한 페이지 깊이 선택과 추가 비트를 포함하는 전체 페이지로 읽기 용 구성이 가능한 가상 페이지를 제공한다.

제조와 이용 가능성

MOSAID는 자사의 생산 가능 HLNAND 인터페이스 칩의 샘플을 제조하기 위해 TSMC를 선택하였다. HLNAND 인터페이스 칩의 고도로 유연한 설계는 서로 다른 프로세스 노드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토글 모드와 레거시 비동기식 NAND 플래시 메모리 칩 모두를 지원할 수 있다.

HLNAND2 샘플링 곧 출시

MOSAID는 2011년 후반에 자사의 HLNAND2 사양을 기반으로 샘플 실리콘을 소개할 계획이다. HLNAND2는 고속 및 포인트-투-포인트 링 토폴로지를 활용하여 데이터 전송률이 초당 몇 기가바이트 범위인 SSD 개발을 촉진한다. 채널 당 최대 800MB/s 의 원 데이터율 및 DuplexRW™으로 채널 당 최대 1600MB/s의 원 데이터율을 보이는 HLNAND2는 1GB/s 를 초과하는 호스트 인터페이스에서 데이터 전송률에 도달하는 메모리 채널이 하나만 있으면 된다. 이에 비해, 병렬 버스 구조를 기반으로 하는 NAND 플래시 인터페이스는 각 채널 당 몇 개의 기기만 지원하며 최대 200MB/s의 전송률로 제한된다.

MOSAID는 자사의 HLNAND 기술을 2011년 8월 9~11일에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에서 개최되는 Flash Memory Summit에서 쇼케이스할 예정이다.

고해상도 사진과 지원 서류는 요청 시 이용 가능하다.

HyperLink (HL) NAND 플래시 관련 정보

20년 내 최초의 주요 신규 플래시 메모리 아키텍처이자 기기 인터페이스 개발결과인 HLNAND 플래시는 MOSAID 자체의 HyperLink 메모리 기술과 업계 표준의 NAND 플래시 셀 테크놀로지를 결합하여 종래의 플래시보다 10 배 이상 높은 I/O 대역폭을 유지하는 업계 최첨단 기능 세트를 제공하는 고성능 솔루션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www.hlnand.com.

MOSAID 관련 정보

MOSAID Technologies Inc.는 세계 유수의 지적 자산 기업 중의 하나이다. MOSAID는 반도체 메모리 기술을 개발하고 반도체와 정보통신 시스템 분야에서 특허 받은 지적 자산의 라이센스를 제공한다. MOSAID 의 라이센스 기업 중에는 세계 최대의 기술 기업 중 다수가 포함되어 있다. 1975년에 설립된, MOSAID는 온타리오주 오타와와 텍사스주 플라노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mosaid.comhttp://InvestorChannel.com 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aid.com

연락처

Heather McCulligh
(613) 797-89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