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닮고 싶은 간부공무원’ 선정
이번 조사결과에 따르면 ‘조직의 리더로서 간부공무원에게 가장 필요한 항목’에 대한 질문에, ‘조직의 비전과 달성 전략을 명확히 제시’하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전문성과 책임성을 소유’하면서, ‘부하 직원들의 고충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간부공무원이 리더로서 가장 바람직하다고 조사되었다.
또한 ‘닮고 싶은 간부공무원’ 선정조사 결과, 본부에서는 국장급에서 정연만 자연보전국장, 과장급에서 김영훈 정책총괄과장(대변인 직무대리), 심무경 운영지원과장, 정선화 유역총량과장 등 총 4명이 선정되었으며, 소속기관에서도 총 12명의 ‘닮고 싶은 간부공무원’이 선정되었다.
환경부 공무원노동조합은 이번 조사를 통해서 새로운 비전을 창출하고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면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환경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공무원노동조합
02-2110-69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