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방송통신위원회 대학생 토론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방송통신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증진과 정책현안에 대한 참신한 의견수렴을 위해 ‘제1회 방송통신위원회 대학생 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대회의 논제는 인터넷 정책 관련 첨예한 이슈인 ‘망중립성’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 8월 17일(수)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이어서 제출된 에세이의 심사를 거쳐 8월 27일(토) 토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접수마감일 기준 대학생(휴학생도 가능)이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신청서와 에세이 그리고 재학증명서를 전자우편(debate@kcc.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한 팀에 방송통신위원장상으로 상장과 상금 삼백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우수상 세 팀에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상으로 각각 상장과 상금 일백오십만원을 수여한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대변인실
임기수 사무관
750-15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