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음식·먹거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해답을 제시

뉴스 제공
지오 맛 아카데미
2011-07-28 15:17
서울--(뉴스와이어)--건강을 위한 식재료들은 대체적으로 영양에 근거한 효과를 말한다. 헌데 수많은 사람들이 만족한 결과는 똑같지 않게 나온다. 지오 맛 아카데미에서는 건강을 위한 음식물 섭취 효과는 먹는 방법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상식적인 이야기로 들리지만 실제로 맛있게 먹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경우 음식물이 소화 흡수 되는 과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누구나 맛있게 먹고 있다고 자부하지만 먹는 사람마다 감동이 크게 다르다. 자신이 지금까지 습관화 되어 먹었던 방법은 누구에게 지도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 없는 상태이고 자신만이 즐기던 방법일 뿐이다. 그래서 먹을 때의 감동의 점수가 옆 사람과 현격하게 다를 때도 있을 정도이다.

5천년의 역사 속에서 인체의 치유를 관장해 왔던 음식의 재료들은 “맛”에 의한 가치를 우선적으로 다루어 왔다. 약용식물이 가지는 영양학적인 것과 에너지의 상태에 따라서 효과는 달라지기도 하지만 더욱 중요시 했던 것이 “맛”이다. 황제내경에 보면 “쓴맛은 심장으로 달려가고”라고 되어 있다. 분명히 맛을 논하여 맛의 감지가 장기에 영향을 끼친다고 적혀있다. 그래서 먹는 방법이 중요하다.

맛이 주는 감각의 이해를 구체적으로 정리하여 맛있게 먹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지오 맛 아카데미에서는 건강을 챙기시는 사람들에게 먹는 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음식이나 약용식물이나 커피나 차등 먹을 수 있는 모든 것에 반영할 수 있다고 한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사람마다 감동이 다르기 때문에 정례화 할 수는 없지만 원칙적인 기준은 지켜야 한다고 한다. 맛과 건강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구체적인 자료들을 제시하면서 건강을 위해 제대로 먹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교육과정을 강조한다.

건강을 보조해주는 식재료들은 나이가 들면서 많이 찾게 되는데 언젠가부터 대중의 문화권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을 정도이다. 걱정과 근심을 가지고 음식을 먹으면 체하듯이 건강을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먹는 방법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모든 과정에는 전문적인 영역이 있듯이 맛있게 먹는 방법도 수준 높은 방법이 필요하다. 맛에 대한 이해부분은 블로그-http://blog.naver.com/goood000 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하루 세 번 먹을 때의 순간순간들이 자신의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다. 맛을 알면 감각이 깨어나면서 영양학적인 성분들이 깨어난 감각을 타고 침투가 약했던 그곳까지 접근을 한다. 맛있게 먹는 것만으로도 잠재적인 감각의 능력을 깨운다는 사실에 맛이 주는 방대한 효과에 놀라움을 가지게 할 정도이다.

맛있게 먹는 것은 초등학교에서부터 배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맛이 주는 이해의 부족으로 음식에 대한 감사와 사랑이 부족해지는 점을 가만하면 밥상머리교육은 빠를수록 좋다는 것이다. 맛이 주는 행복이 자신의 감성을 깨워내면서 행복감을 이어준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보편적인 이야기이다. 하지만 맛을 이해하고 맛있게 먹을 때 이러한 행복감이 깊어지게 된다. 건강을 챙기시는 매니아들은 맛있게 먹는 방법에 관심을 가질 때이다.

지오 맛 아카데미 개요
지오 맛 아카데미는 맛 평가사를 교육하는 맛 교육 전문기관이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기업체에서 맛 교육을 실시하고 사)한국능률협회에서 맛 평가사 자격증 과정이 발행된다.

http://www.goood000.com

웹사이트: http://www.goood000.com

연락처

지오 맛 아카데미
02-882-00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