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가, 종합의견 및 평가보고서 공시 재무정보 확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1-08-01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대표이사 : 윤인섭, www.korearatings.com)는 2011년 8월 1일자로 종합의견 및 신용평가보고서에 첨부되는 재무정보를 확대 공시하는 체계로 개편하였다. 금번 재무정보의 확대 개편은 본격적인 국제회계기준(K-IRFS) 적용 과정에서 투자자 및 정보이용자들이 겪고 있는 과거 재무정보와의 단절성을 최소화하고, 기업간 비교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기업평가(이하 ‘당사’)는 국제회계기준 도입으로 야기되는 재무정보의 기간간, 기업간 비교의 어려움 등을 완화하여 양질의 분석적 활동을 전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2010년 중 표준재무지표의 변경 작업을 수행하였으며, 2011년 4월 1일부터 표준재무지표를 반영한 신용평가보고서 체계를 적용하고 있다. 변경된 국제회계기준 기반의 표준재무지표는 ① 연결실체 기반의 재무지표 산출, ② 이익지표의 재정의와 다변화, ③ 차입 부담의 비교 가능성 제고, ④ 현금흐름분석 체계의 재편 및 분석 지표의 확대 등을 반영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기업이 한정되어 있고, 주요한 회계기준의 조정이 진행되고 있는 산업도 존재하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당사에서 변경 적용하고 있는 표준재무지표도 일부 불안정성을 내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당사는 국제회계기준의 조기 도입 또는 2011년 1분기부터 국제회계기준으로 작성된 재무제표를 공시하고 있는 기업들의 재무제표 분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표준재무지표의 안정성을 강화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