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미국 CNBC 조사결과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선정

뉴스 제공
던킨도너츠
2011-08-02 09:47
서울--(뉴스와이어)--던킨도너츠의 커피가 미국 소비자들에게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커피와 도넛의 새로운 경험, 던킨도너츠(www.dunkindonuts.co.kr)는 미국 던킨도너츠가 나스닥 시장에 상장[1]된 지난 27일(미국 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 케이블 채널 CNBC[2]의 홈페이지에서 양일간 실시한 프랜차이즈 커피 선호도 조사에서 던킨도너츠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총 436명이 참여한 커피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61%(268명)가 던킨도너츠 커피를 ‘best Coffee’로 선택해 던킨도너츠가 1위에 올랐으며, 뒤를 이어 스타벅스 커피가 23%(101명), 맥도날드 커피가 15%(67명)를 차지했다. 27개국에서 1초에 30잔(1일 400만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던킨도너츠는 이미 미국 뉴잉글랜드와 뉴욕에서 패스트푸드 커피시장의 57%를 장악하며, 스타벅스 등 커피 전문점들과 불꽃튀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 던킨도너츠는 2009년 4월 충북 음성에 글로벌 프랜차이즈 최초로 국내에 로스팅 공장을 설립해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전국 850여 개 매장에 주 3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던킨도너츠 커피 고유의 맛과 철저한 배합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로스팅한 원두의 샘플을 미국으로 보내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뿐 아니라, 던킨도너츠 커피는 2010년 한국리서치가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커피 선호도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전체적인 맛의 조화와 ‘첫 느낌’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2009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명실공히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한편, 한국 던킨도너츠는 커피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브랜드 로고에도 커피컵을 삽입하고, 미국에서 시작한 “What Are You Drinkin?”이란 슬로건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최근 국내에서 오픈한 던킨도너츠 페이스북을 통해 8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던킨도너츠 커피와 함께 ‘I’m Drinking Dunkin’을 외치는 영상 및 사진을 업로드하면 던킨도너츠 해피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연락처

홍보대행 그레이프PR
나귀주
02-508-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