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시스템즈, 영화 티켓팅 부가 서비스 개발 활발

서울--(뉴스와이어)--CJ시스템즈가 CGV 의 인터넷 영화 예매 대행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티켓팅 부가 서비스 개발을 활발히 추진중에 있다.

CJ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CJ시스템즈(대표 김일환, http://www.cjsystems.co.kr)는 최근 전국 편의점과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한네트의 현금인출기를 통해 CGV 영화티켓을 발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6월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CJ시스템즈는 지난해 6월부터 국내 최대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CJ CGV의 인터넷 예매 서비스를 대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 9월에는 CGV 영화관 내에 무인발권기(KIOSK)를 설치하여 고객들이 창구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예매한 티켓을 발권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한 바 있다. 또한 CJ시스템즈는 디지털케이블TV시대를 맞아 TV를 이용해 영화티켓 예매가 가능한 서비스도 개발 중에 있다.

CJ시스템즈 성열홍 상무는 “CJ시스템즈는 인터넷 예매 및 모바일 예매 서비스를 시작으로 극장 내 무인발권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이번에 전국에 설치된 한네트 현금인출기를 통해서도 영화 예매와 티켓 발권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장하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티켓팅 부가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티켓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시스템즈는 특히 CJ CGV뿐 아니라 CJ엔터테인먼트가 제공하는 각종 공연 티켓도 현금인출기를 통해 발권 및 발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이며, 다양한 공연 업체와도 제휴를 통해 현금인출기를 통한 티켓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시스템즈는 온라인 티켓 예매 대행 서비스를 통해 올 해 약 240만장의 티켓을 판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약 400만장을 판매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시스템즈 개요
CJ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CJ시스템즈(www.cjsystems.co.kr)은 제조/물류/방송 분야의 시스템통합 및 솔루션 구축을 제공하고 있는 생활문화 분야의 1등 IT서비스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cjsystems.co.kr

연락처

CJ시스템즈 홍보팀 김중현 대리 018-386-79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