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년간 스타벅스 고객이 가장 많이 즐긴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2011-08-04 11:36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지난 1999년 7월 27일1호점인 이대점 오픈 이래12년간의 음료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로 약 6,400만잔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 2위부터 5위까지 상위 판매 음료 모두가 커피 음료로, 2위는 ‘카페 라떼’(약5,600만잔), 3위는 ‘카라멜 마키아또’(약3,000만잔), 4위는 ‘카페 모카’(약 2,100만잔), 5위는 ‘오늘의 커피’(약 1,700만잔)였다.

‘카페 아메리카노’는 고온ᆞ고압력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 원액에 정수를 가미한 음료로 지난 2007년부터 5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커피 음료 중 아라비카 원두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끼고자 하는 국내 고객들의 지속적인 기호와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비커피 음료로 ‘그린 티 프라푸치노’(약940만잔), ‘시그니처 초콜릿’(약740만잔), ‘그린 티 라떼’(약470만잔), ‘차이 티 라떼’(약410만잔),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약 210만잔) 순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2010년 7월부터 2011년 6월까지 지난 1년간 커피 원두(250g 봉지 기준) 판매량에서는 라틴 아메리카노와 인도네시아 원두의 혼합 커피로 강하게 볶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에스프레소 로스트’가 약 6만6천 봉지로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하우스 블렌드’(약4만 4천 봉지), ‘콜롬비아 나리노 수프리모’(약 2만 8천 봉지)가 그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공정 무역 인증 원두인 ‘카페 에스티마 블렌드’의 경우 지난 1년 동안 7천 9백여 봉지가 판매되었으며, 2011년 상반기 판매량의 경우 작년 동기간 대비 136%나 증가된 것으로 나타나, 공정 무역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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