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다전설, 일본 애니 ‘얏타맨’과 손잡다

뉴스 제공
이야소프트
2011-08-04 15:31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에다전설>이 ‘얏타맨’과 함께 화두가 되고 있다. ㈜이야소프트(대표 강은성 http://www.eyasoft.co.kr)가 개발한 무한전쟁 MMORPG <에다전설>(일본명 : 레전드 오브 에다)(http://edda.nexon.co.jp)이 일본 최대 퍼블리셔인 넥슨에 의해 지난 28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타임보칸 얏타맨’과 제휴를 통한 콘텐츠 타이업을 전개해 유저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게임업계에서는 게임의 공개 서비스나 정식 서비스를 단행할 때, 게이머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기 위해 경품, 아이템, 캐시 등을 활용한 이벤트와 독특하거나 이색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기도 한다. <에다전설>을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하고 있는 퍼블리셔 넥슨은 ‘타임보칸 얏타맨’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해 일본 유저들에게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겜심을 사로잡는 마케팅이 게임과 어우러져 동시에 만족할 경우 큰 인기를 얻게 되기 때문이다.

일본 넥슨 퍼블리싱 담당자는 “코스튬 상자를 통해 랜덤으로 얏타맨 1호, 얏타맨 2호, 도론죠, 보얏키 등을 얻을 수 있는 ‘타임보칸 얏타맨’ 프로모션이 예상보다 호응이 좋다”며 “<에다전설>의 최대 장점인 귀여운 캐릭터성이 유저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며, 옛 향수를 떠올릴 수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인기 비결을 설명했다.

타임보칸 시리즈는 1975년 10월부터 1983년 9월까지 TV 방송되어 총 7편의 시리즈가 제작된 타츠노코 프로덕션의 대표 인기 개그 애니메이션이다. ‘타임보칸 얏타맨’은 타임보칸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며, 후지TV를 통해 1977년 1월부터 1979년 1월까지 총 108화 분량이 방영됐다. 당시 최고 시청률 28.4%라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는 ‘이겨라 승리호’란 이름으로 TBC, SBS를 통해 각각 방영되어 두 가지 더빙판이 존재한다. 리메이크판은 ‘이겨라 얏타맨’이란 이름으로 2009년 7월 재능TV를 통해 방영되고 있다.

한편 일본 퍼블리셔 넥슨에서는 <에다전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유저들의 유입을 자극하는 푸짐한 3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로그인해서 가이얀 마을에 있는 NPC ‘정식 서비스 이벤트 관리자’에게 가면 1일 1개의 메달을 얻을 수 있다. 이 메달을 모아서 NPC ‘대장장이 신모루’가 있는 곳으로 가져가면 ‘귀환석’, ‘무기 강화석’ 같은 아이템이나 ‘레이저’ 코스튬, ‘브라운 카프리콘’ 탈 것 등을 얻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성물전에 참여해 이겨도, 저도 ‘무기 강화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캐시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한 유저 중에 100명을 추첨해 500포인트 웹머니를 증정하는 등 현지 유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게임업계 한 관계자는 “<에다전설>은 대규모 무한전쟁 RvR ‘성물전’과 귀여운 캐릭터들이 펼치는 호쾌한 전투가 돋보이는 게임으로 일본 이용자들에게 친근함과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며 “탄탄한 국내외 서비스 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넥슨을 통해 <에다전설>이 일본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국내 시장과 달리 일본 시장은 유저들의 충성도가 상당히 높고, ARPU가 최고 10배 이상 높아 보다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야소프트 개요
이야소프트는 2004년 10월 1일 설립된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입니다. 2005년 무협대전 쟁 : 타이탄 온라인(구. 묵향 온라인)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해외 7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2007년 루나온라인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해외 9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010년 아이리스 온라인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해외 5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해외 3개국에 더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또한 2010년 에다전설을 개발, 국내 서비스 및 북미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해외 5개국에 더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국내보다는 대만 등 동남아시아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진행중인 개발 프로젝트가 8개가 더 있으면 2009년 기준 직원수 259명, 연간매출액 208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yasoft.co.kr

연락처

이야소프트 홍보팀
팀장 최수만
02-555-6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