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장부정리·세금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예비창업자,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장부정리 방법, 납부해야 하는 세무의 종류와 납부시기 및 절세방법을 교육하기 위해 8월 20일(토) 10:00~12:30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장부정리, 세금 및 절세방법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창업과정 중에 세무에 대한 실무 지식 혹은 절세방법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여 세무관련 업무에서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초보창업자들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후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제 때에 납부하지 않아서 가산세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며, 경리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퇴사하거나 이직하는 경우에 장부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장부정리 방법, 세무회계 실무지식, 사업자등록에 따른 세금신고의 절차, 개인 및 법인사업자의 세금신고 차이점, 창업과정상의 세무회계 문제 및 절세방안 등에 대해서 정윤수 세무사가 특강을 한다.

또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개인별 창업애로사항 및 정부의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1:1 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4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교재비를 포함하여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구입비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사랑나눔회 개요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2004년 4월 20일에 설립되어 2006년 2월 22일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민간단체(복지단체)이며,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를 둔 모자가정),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or.kr

연락처

사랑나눔회
김영문 교수
053-580-64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